일단 저번에 파종한 목록부터 읊어대자면 플러그 트레이에 매발톱 전부(;;전혀 소식이 없는거 봐서 매발톱은 포기;) 벌개미취, 범부채, 붓꽃, 패랭이정도만 파종을 했는데 지금 플러그 트레이에서 2개의 싹이 올라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남아있는 씨앗의 모양을 봐서 패랭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건파종. 수건 파종에는 백가지, 벌개미취, 범부채, 붓꽃, 천안국, 패랭이, 저먼캐모마일을 뿌려보았는데, 지금까지 발아된것은(아직은 뿌리정도만) 3개로 모두 패랭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패랭이, 발아율 너무 좋은거 아니에요?

그리고 지피펠렛에 파종한 것은 윈터타임과 알파인 스트로베리로 알파인 스트로베리는 제 기억력상 뿌렸는지 안뿌렸는지 자세히는 기억이 안나는것을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5개의 지피펠렛에 뿌린 모든 곳에서 뿌리가 올라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파종 실험했던 것 중에서(플러그 트레이, 수건, 지피펠렛)가장 높은 발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금 씨앗 보유하고 있는것들... 아마 놀라실 겁니다. 무슨 초보가 이렇게 많이 씨앗을 가지고 있는지(-_-;) 제가 그러지 않았습니까.. 8개의  씨앗가지고 엄청나게 불려놓을거라고.. 하지만 이건 정말 저도 놀랐답니다. 읊어 드릴테니 감상하세요.

갈릭차이브, 나스터튬, 딜, 러비지, 레드바질, 레몬바질, 레몬밤, 베토니, 보리지, 세인트 존스워트, 스위트바이올렛, 스위트바질, 스피아민트, 썸머세이보리, 안젤리카, 알파인 스트로베리, 야로우, 와일드스트로베리, 윈터세이보리, 윈터타임, 저먼캐모마일, 차빌, 차이브, 캣닢, 크레송, 페퍼민트, 헬리오트로프, 달맞이꽃, 때죽나무, 루드베키아, 백가지, 벌개미취, 범부채, 붓꽃, 옥잠화, 천안국, 체리토마토, 캣그라스, 패랭이꽃... 유현주님이 주신 씨앗들도 모두 합했는데 매발톱은 모두 파종한탓에 없습니다ㅠ-ㅠ; 매발톱을 뺀 나머지.. 여기 적어놓은 것들은 세어보시면 알겠지만 39종입니다(-_-;) 매발톱만 남겨놨어도 무려 40종에 달하는 씨앗이지요.. 장사해도 되겠습니다;;; 뭐,, 한종도 빠트리지 않고 성공하기를 바랄뿐입니다.

그리고, 트레이와, 수건, 지피펠렛에서 싹이 올라오고 있는 것들은 한꺼번에 몰아서 얇은 케이스에 따로 옮겨심기를 실행시켰습니다. 글쎄요.. 잘 될지.. 가을에는 패랭이만 만발한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