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안타깝다. '해방전후사의 인식5'는 1999년 판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1989년 판이었다. 그래서 표지가 너무 낡았더라. 색깔도 빛이 바래서 선뜻 내 책 같지가 않았다. 익숙한 모양인데 내게는 낯선 모습이었다. 책이 손에 닿지 않았다. 그리고 '시대를 담는 그릇'(김봉렬, 이상건축)도 내용 부분은 괜찮은데 표지가 약간 낡아 있어서 마음이 좀 쓰였다. 헌책을 산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다음부터는 '조금 더 신중해야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본다. '해방전후사의 인식6'도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

   오늘은 '즐거운 학교'에서 책을 한 권 보내왔다. '현대소설, 너를 읽어주마1' 예전에 즐거운 학교에서 설문조사에 응하면 추첨을 통해서 읽고 싶은 책을 준다고 했었는데, 이번에 당첨이 된 것이다. 역시 공짜로 받게 되는 책은 아주 기분이 좋다. 읽고 수업하는데 참고로 해야겠다. 요즘은 소소하게 책이 한 두 권씩 생겨서 더욱 기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4-09-04 1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방전후사의 인식 5,6은 구하기 힘든 책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책 안이 깨끗하다면 후회하지 않으셔도 될 듯 싶은데요...

느티나무 2004-09-04 13: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가요? 작은 일에도 감사를... 고맙습니다. 열심히 읽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