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눈을 떴을 때  그냥 '병가를 내고 하루 결근할까' 하는 생각이 잠깐 들었지만, 마음을 고쳐 먹고 학교갈 준비를 했다. 주섬주섬 옷을 입고, 부시시하게-안 그래도 평소 모습이 '꽤죄죄'한데, 몸이 아프니 더욱 그래 보인다. 오늘 수업 마치고 교실을 나오다 한 녀석이 "샘, 파마했어요?"라고 물었다.- 집을 나섰으나 몸은 천근만근! 겨우 택시를 타고 학교에 도착했다.

   0교시 수업은 못 들어갔으면서도 도서실에 들러 책장에 책을 꽂아두고 연달아 수업도 두 시간이나 했다. 수요일 수업은 수업 태도가 비교적 좋은 반들이다. 날씨도 약간 흐리고, 나도 몸상태가 안 좋은 줄 아니 아이들도 무척 차분해졌다. 평소보다 더 수업이 잘 되는 것 같다. 평소에 나는 아주 활기찬 수업을 좋아하는데 몸이 아프니 아무래도 그건 좀 부담스럽다.

   겨우 겨우 오전 수업이 끝나고 점심시간. 도서실에서 아이들을 맞았다. 오늘부터 새 책이 들어온 터라 아이들이 평소보다 조금 더 많다. 그래도 점심시간엔 아픈 게 조금 덜하다. 5교시 수업이 바로 시작되어 교실에서 수업을 했다. 그리고 8교시에 보충 수업이 있었는데 그 시간까지 기다리는 게 너무 힘들었다. 그렇지만 '깡'으로 버틴 셈이다. 결국 8교시도 꾹꾹 눌러서 수업을 다 하고 교무실 내 자리에 내려오니 맥이 탁 풀렸다.

   나는 몸이 아프면 괴롭기도 하지만 마음 속 저 한 편에서는 내 몸이 다시 조금씩 조금씩 회복되는 것 같은 느낌을 즐기곤 한다. '이제 바닥을 쳤어, 이제 조금씩 몸 상태가 나아질거야!' 는 암시를 주고 점점 나아지는 걸 느끼고 있을 때면 짜릿하다. 내 몸 스스로가 회복 능력을 발휘하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그래서 가능하면 약은 안 먹는다.

   집에 와서 간단한 저녁을 먹었다. 잠깐 졸았더니 잠이 오지 않는다. 빨리 자 보자!

 

   오늘 내가 한 기침은 몇 번이나 될까?


댓글(7)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nrim 2004-05-12 22: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얼릉 주무시고.. 감기 빨리나으셔요.;;

kimji 2004-05-13 0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건강하셔야죠. 선생님이 건강해야 아이들도 많이 웃는답니다. 건강하세요.

2004-05-13 08: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푸른나무 2004-05-13 09: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제가 자리를 비워서 아프신거군요. ^^ 제가 있었으면 좀 도움이 되었을텐데 죄송한 마음이군요. 오늘은 두배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느티나무 2004-05-13 14: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nrim님께서 일착 하실 줄 알았다면 ^^; 맥주 파티는 즐거우셨습니까? 흠..팬들의 반응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음악 잘 들었습니다.

느티나무 2004-05-13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kimji님, 고맙습니다. 오늘은 이제 기침은 가라앉았고... 머리만 약간 띵 하네요 ^^ 아이들이 목소리 갈라진다면서 자꾸 놀리네요. 휴~ 힘들어!

느티나무 2004-05-13 14: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른나무님의 따뜻한 배려... 고맙습니다. 오늘 컴퓨터가 말을 안 들어서 불편하셨지요? 선물도 감사드립니다. 제게 딱 맞는 선물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