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그 전화가 처음 온 게 지난 주 월요일이었지, 낯선 번호가 부재중 수신 번호로 찍혀 있었다. 보통 같으면 '꼭 필요하면 다시 오겠지' 싶어서 내버려 두는데, 그 날은 내가 먼저 전화를 했다. 의외로 우리반 학생의 아버님! 만나자고 하신다.

   이유? 나도 잘 모르겠다. 하실 말씀이 있다고 하시는데, 나는 학교로 오시면 좋겠다고 간곡하게 말씀드려도 막무가내시다. 통화 내내 어떻게 하면 예의를 지키면서 내 의사를 제대로 전달할까,를 고민하다가 이상한 결론이 나버렸다.

   미리 잡아둔 일정이 있어서 이번 주는 불가능하다고 다음 주에나 생각해 보자고 했더니 어제 또 전화가 왔다. 전화번호를 보고 안 받으려고 하다가 내가 너무 지나친 것 같아서 전화를 받고, 만나 뵙기 곤란하다고 다시 말씀드려도 역시나 소통이 어렵다. 덜컥, 오늘 6시에 약속을 정하셨다. 어제 전화를 끊고 나서 내내 기분이 상했다.

   알 수 없는 불쾌감! 보통 때는 5시에 학교를 나서서 집으로 가는데, 좀 있다 나서야 한다. 아~! 정말 점심도 너무 많이 먹어서 배불러 죽겠는데, 또 어떻게 저녁을 먹는단 말이야. 애기도 봐야 하는데...참 어쩔 땐 딱 잘라서 거절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이런 어이 없는 일에도 거절을 잘 못 한다. 가끔은 내가 나를 잘 모르겠다.

   일단 나가 보자 ^^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07-01-16 2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녀 오셨나요? 님의 그 곤혹스러운 기분 손에 잡힐 듯 하네요. ^^

2007-01-16 22: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느티나무 2007-01-16 2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삭이신 님, 너무 늦은 건 아닌데요... 그냥 몰라도 상관 없구요.ㅋㅋ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하다가 아래의 페이퍼에 한 대목 써 두었죠^^ 그냥 논쟁의 정리 마당에 올려볼까, 잠깐 생각했으나 뭐 해 준 것도 없는 사이에 감정만 상할까봐~! (사실, 좀 무섭다고 할까...^^;; 제가 좀 더 비겁하지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