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기 (1)-태국에서 국경을 넘어 캄보디아를 가다


  7월 31일 드디어 태국으로 가는 비행기를 탔다. 책임지고 표를 구하기로 한 후배의 실수로 제 날짜에 출국을 할 수 있을지 없을 지도 불분명한 상태에서 기다리다가 우여곡절 끝에 태국 돈무앙 공항에 저녁 8시 20분에 도착하는 표를 구해 갔다

 

  비행기 안에서 첫날 여행할 앙코르 유적지에 관한 자료를 읽었다. 돈무앙 공항에 도착해서 입국 수속을 밟고 카오산 만남의 광장에 도착하니 9시 40분 쯤. 이곳에서 만나기로 만나 함께 여행하기로 한 일행 둘을 찾으니 열쇠만 맡겨놓고 놀러 나가고 없다. 나도 긴팔 면티 하나가 필요해서 짐만 방 안에 넣어두고 면티를 사러 나갔다 돌아오니 은희씨랑 희진씨가 와 있다. 희진씨는 통화할 때 느꼈던 대로 착하게 생겼고, 은희씨는 야무지게 생겼다. 새벽 3시 30분에 캄보디아 국경까지 가는 차를 첫차가 있어 그것을 타기 위해 2시 정도에 일어나서 출발하면 되겠지 했는데 은희씨 어디서 듣고 왔는지 지금 한국서 캄보디아로 배낭여행가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그 시간에 가면 첫차를 못 탈지도 모른단다. 그런면 일정에 차질이 생길텐데.그래서 1시에 출발하기로 하고 스톱워치를 가지고 있던 내가 12시 30분에 두 사람을 깨우기로 했다.  남은 시간은 겨우 1시간 30분정도.

 

  자는둥 마는둥 나는 12시에 일어나 대충 짐을 챙기고 12시 30분에 두 사람을 깨워 택시를 탔다. 북부 터미널에 내린 시간이 1시30분쯤,그런데 대합실 안에서 한국 사람들이 제법 많다. 아란야쁘라텟 가는 창구 앞 맨 바닥에 현지인 3명이 줄을 선 것인지 차례대로 널부러져 자고 있어 우리는그 뒤로 배낭을 차례대로 놓고 비닐을 깔고 앉았다. 그러자 대합실 의자에 앉아 있던 사람들(한국에서 다들 저녁에 돈무앙에 도착하는 비행기를 타고 와서 바로 터미널로 온 사람들이었다.그래서 대충 의자에 앉아 눈도 부치고 이런저런 정보도 교환하고 있었다)이 하나둘 배낭을 놓기 시작해 금방 배낭 줄이 제법 길게 늘어졌다.

 

  2시 30분쯤 되자 매표원이 들어왔다. 164밧을 주고 아란가는 버스 표를 사서 기다리고 있으니까 웬버스 한대가 시동을 걸고 있었다. 바깥에 표시된 것은 아란 가는 것이 아닌데 아란 가는 차란다. 그리고 아직 시간도 다 되지 않았는데 곧 갈 것 같다. 그래서 바깥에 있는 글자를 가르키며 ‘아란’가는 것 맞냐고 제차 확인을 하고 차를 타고 있으니 글쎄 시간도 안 됐는데 차가 출발을 한다. 참 별일도 다 있다. 작년 치앙마이 갈 때는 8시 30분에 출발한다는 차가 9시 30분이나 되니 슬금슬금 출발하더니 일찍 출발하는 차는 또 처음보네. 배낭여행객들이 많이 몰리는 때라 배차시간을 당긴건가.   어제 밤 한잠도 못찾는데 하품은 연달아 나오는데도 잠은 안 오고 뜬 눈으로 5시간을 달려 아란에 도착했다.

 

  터미널에서 20밧을 주고 쌀국수 한그릇을 사 먹고 태국 출국수속과 캄보디아 입국 수속을 밟기 위해 캄보디아 국경마을 뽀이뻿으로 갔다. 수많은 경험자들의 조언에따라 전대도 앞으로 돌려 매고 가방도 한 번 더 점검하고 국경을 넘어가는데 아무일이 안 생긴다. 싱겁다. 거지떼들의 극성으로 순식간에 가방이 열린다는데 그날따라 불교 행사가 있어서 그것을 본다고 정신이 팔려서 그런지(그런데 아니었다. 여행마치고 돌아올 때도 지나치게 달라붙는 아이들은 없었다. 구걸을 하는 아이들이 있긴 했지만 피해를 줄 만큼은 아니었다. 여행 경험이 없는 사람들의 과민 반응이 아니었나 싶다)거들떠 보는 아이들도 없고, 경찰이 옆에 있는데도 비자 발급 비용을 사기 친다는 사람들도 없이 5분만에 가뿐하게 제 값에 비자를 받고 국경을 통과했다. 


태국과 캄보디아 국경을 오가는 사람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