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씽 The One Thing (리커버 특별판)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오랜 시간 선택받는 책이라 펼친 도서이다. 멀티태스킹의 허상에서 벗어나라고 강하게 전한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와 효과까지도 책에서 언급된다. 내용은 어렵지 않고 도식화한 설명들이 구성되어 있어서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위대함을 가는 변화의 시작의 첫 단계는 무엇일까? 도미노로 설명하는 그것의 의미는 무엇인지도 쉽게 설명해 준다. 거짓말들을 먼저 조목조목 짚어낸다. 그리고 중심을 잃지 않는 법도 2장에서 만난다. 단순함의 놀라운 힘을 전하는 3장의 내용들도 흥미롭게 읽게 된다. 목적의식과 우선순위, 생산성을 훔치는 도둑들까지도 무엇인지 차분히 정리하도록 도움 주는 내용들이다.
일과 삶에 균형이 있다는 착각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성공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도 전한다. 선택적 집중이 가지는 의미, 습관이 의미하는 중대성, 삶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것들이 하나씩 열거된다. 성공에 대한 잘못된 믿음들이 무엇인지도 언급된다. 여섯 가지 잘못된 믿음들에 대해서도 책에서 조목조목 설명되면서 한 가지에 집중하라는 이유가 더욱 분명해진다. 성공의 핵심과 탁월한 성과를 이끄는 시작점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파악하는 시간이 된다. 지난날들에 자리 잡은 성공의 목록들을 하나씩 상기시킨다. 그것들을 이루고자 실천한 것들과 선택적 집중의 효과까지도 함께 접목하면서 읽게 된다. 하나를 향한 열정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된다.
질문의 깊이와 파장을 생각하게 한다. 이 책이 언급하는 총체적인 깊이와 파장들을 깊게 호흡하게 된다. 긴 시간이 소요되는 성공으로 향하는 방법들이 작가의 소설을 인용하기도 하고, 연구 기록을 인용하기도 한다. 직원들에게 직접 언급하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인 사례를 통해서도 내용을 전달해 준다. 단 하나는 모두가 다를 것이다. 그것을 떠올리면서 경험한 것들과 신념과 시각의 차이에 대해서도 사유하게 한다. 하나로 응축되는 단 하나의 비밀스러운 것들을 거듭 상기하면서 제시하는 것들을 정비하고 성공한 이유들을 찾아오는 시간이 된다. 음식 섭취와 수면의 상태까지도 살펴보게 한다.
숨겨진 보물찾기 놀이하는 기분으로 읽은 도서이다. 목적의식을 갖고 살아야 하는 이유도 더욱 분명하게 전해진다. 저자의 목적의식만큼이나 지금까지 이룬 성공과 앞으로 이루고자 하는 것들의 목적의식도 더욱 명확하게 한다. 찰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럴 작품을 인용하면서 목적의식과 우선순위, 생산성까지도 접목하게 된다. 보통 사람의 하루와 생산적인 사람의 하루를 비교 분석하는 그림도 인상적으로 남는 내용이 된다. 단 하나의 일에 하루는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사용되고 있는지 통찰해 보게 한다. 기대 이상의 것들을 발견하고 정리하면서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게 한 내용들이다.
머리를 많이 쓸수록 정신력이 떨어진다 89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48
무언가는 포기해야만 한다.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