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국어를 태그하다 - 왕기초 여행 중국어, MP3 유튜브 제공
유리.정혜진 지음 / MJ BOOKs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사이즈는 보통의 책 사이즈보다는 세로로 길쭉한 디자인이며 두께감이 적당해서 평상시에도 가방에 넣고 다녀도 부담감이 전혀 없는 여행 중국의 책이다. 여행 중에도 지참하여도 부담스럽지 않은 책이기도 하다. 중국과 대만 등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간단한 중국어 회화를 구사할 수 있도록 쉽게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유용하도록 중국어에 대한 기초적인 간체자, 번체자, 성조, 성모, 운모, 중국어 어순, 중국어 숫자, 병음표도 제공되고 있다. 중국 항공사들도 소개해주고 있으며, 저렴하게 항공권을 득템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비행기 좌석 등급, 호텔 식사 구분도 중국어로 알려주고 있으며, 중국 호텔 등급 구분과 전화번호와 호텔방 번호를 말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인력거와 버스, 지하철, 택시, 전세 차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회화도 책은 담아낸다. 식당에서 자주 사용하는 중국어 대화도 담아내고 있다.

책 구성은 여행 필수 단어와 표현들을 한 페이지에 담아내고 있다. 발음법도 한글로 명시해주고 있어서 왕기초 학습자에게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해주고 있는 책이기도 하다. 여행에 대한 짧은 이야기도 실려있어서 처음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도 담아내고 있는 책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 중의 하나는 인스타그램에 중국어로 포스팅하는 방법도 조금씩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다.

입국심사할 때 한국 여행자에게는 한국어로 안내해주는 말이 나와서 여행하는데 별로 어렵지 않았기에 입국심사에 대한 내용은 배우는 내용으로 짚고 넘어가도 좋을 듯했다. 버스와 기차도 직접 타보면서 자유여행하였던 시간들이 다시금 떠올랐던 책이었다. 새롭게 도전하고 경험해본다는 것은 경험한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값진 경험이 되기 때문이다. 떠나고 경험하고 배우면서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보라고 아이에게 지금도 말하게 된다. 단체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을 계획하면서 몇 달을 살아보는 것도 값진 경험이 되기 때문이다.

중국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여행 중국어책.

여행. 중국어를 태그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