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통제 기독교 상담 시리즈 4
리처드 월터스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상담을 하는 사람으로서, 나는 상담을 하기에 앞서, 항상 두가지로 나누어서, 사람들을 상담하곤 했다. 첫째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 그리고 그 나머지는 하나님을 믿지않는 사람...그렇게 해서, 거기에 따라, 상담을 하곤 했었다. 하지만, 불신자들과 상담을 할때에는, 무척 힘들다는 생각을 하곤 했었다.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는한, 내담자는 자기의 힘으로만, 인생을 바꿀수 밖에 없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나는 상담자로서, 많은 딜레마에 빠졌었다.

그런데, 그런 딜레마에 대해서 명쾌한 해답을 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속에서는, 상담에 있어서, 반드시 <복음>이 들어가야 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과정이, 상담에 있어서,가장 중요한 전환점이 될수있다는 것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은, 현시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되어지는 정서장애(충동구매, 게으름, 외도, 완전주의, 포르노 탐닉, 알코올 중독)에 대해서, 구체적인 상담내용을 대화체로, 꼼꼼이 묘사하고 있고, 그러한 상담속에서의 상담기법들을 아주 잘 설명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저자는 상담과정중에, <성령의 인도에 아주 민감할 것>을 강조하며, 상담자가, 성령의 인도에 아주 민감하여, 성령이 감동이 오는 경우, 거기에 순종하여, 일반적인 인본심리학에서는 회피하는 질문들도, 할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두고두고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