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e 세트 - 전2권 - 가슴으로 읽는 우리시대의 智識
EBS 지식채널ⓔ 엮음 / 북하우스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친구에게 책을 선물하기로 했다..

몇 개월전 딸아이를 낳은 친구를 위해 영유아 책 몇 권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그러다가 발견한 『지식e 세트』는 선물로 탁월한 선택이었다..

며칠 전 책을 받은 친구로부터 걸려온 전화 통화는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지식e 노트'에 대해 매우 만족해했다..

그 노트에 자유롭게 메모하고 스케치하고 자신만의 '지식e'를 써보겠단다.. ㅎㅎ

역시 『지식e』는 어느누구에게 선물을 해도 뿌듯해지는 冊임에 틀림없다..

그동안 『지식e』1권과 2권을 주변 사람들에게 여러 권 선물했지만..

단 한 번도 후회해본 적이 없었고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인문 교양에 대해 쉽사리 접근하려고 시도하지 못했었던 그들에게 이 책은 매우 유용했던 모양이다..

나 역시 그런 예상을 했었다..

지나치게 고상하고 진중하게 접근하는 것에 대해 요즘 현대인들의 저항은 만만치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식e』는 이와 같은 맥락을 다소 피해가면서도 분명하게 전달하는 메세지가 자못 의미심장하다..

문제의식은 물론 쉽게 간과해버렸던 쟁점들, 시사적인 트랜드 등을 고루하게 변명하고 설득하고 고발한다..

이 봄날, 이 세트는 개인적으로는 말할나위 없겠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책으로 쵝오(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아빠 2008-06-09 13: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식e>에 관한 설문조사로 도움을 받고 싶은데요
http://blog.naver.com/image2two 에 오셔서
내용을 확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