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학교 - 달콤한 육아, 편안한 교육, 행복한 삶을 배우는
서형숙 지음 / 큰솔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학교 

예전에 서형숙선생님의 엄마에게 자격증이 필요하다라는 책을 구매해서 읽다가 중간에서 포기한적이 있어서  

살까 말까? 고민하게 만들었는데 

감동... 

감동... 

아이들을 키우기 위해서의 엄마의 태도를 진심으로 보여주는 지침서이다. 

그것만 있는것이 아니라  

우선 젤루 중요한건 여기서 엄마의 행복이 아이의 행복이라는 말이 나온다. 

맞다.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에게도 행복을 줄수 있다는 말 정말 공감이 갔다. 

내가 행복하지 않은데 어떻게 아이에게 행복을 전해줄 수 있겠는가? 

우리또한 나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책이다. 

누구를 위한 엄마가 되는게 아니라 나의 행복을 위해서 좋은엄마가 되고 

그로 인해 우리아들도 행복해 질수 있는 그런 뭐랄까? 

그리고 이책에서 나오다시피   

우리아이를 바라보는 눈이 세상의 아이들을 바라보는 눈과 일치할때 

진정한 엄마가 된단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이작 2010-09-15 1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덕수맘님!!
서평 잘 읽었습니다.
읽다보니 먼저 읽으신 덕수맘님의 글을 더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쁘시겠지만 책의 내용을 요약하셔서 글을 올려 보시면 어떨까요?
감동으로 끝내기가 아쉬워서 같이 감동받고 적용하고 싶어지네요.
조경가로서 더 섬세하고 전체적인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만....

덕수맘 2011-03-21 18: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행님 말씀대로 읽고 서평올렸답니다..^^*시험으로인해 글 읽는 속도가 늦어서 오늘에서야 올리네요.그럼 오늘두 즐건하루 보내세요..내년에는 월급인상해준다는데..더많은 도움이 되고싶네요...사랑하고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