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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안의 화제 루비살롱 레이블. 인기밴드가 총출동하는 쑈! 작년 12월의 붕가붕가레코드 레이블 공연 이후로 이렇게 화려한 고감도 고농축 라인업은 처음인 듯?!
근데, 아으. 공지가 떴을 때부터 살짝 무서웠다. 국카스텐에 갤럭시 익스프레스까지 합쳐 놓으면 이건 뭐 거의 실신하라는 거 아님? 갈까 말까 갈까 말까 망설이기를 거의 100회쯤 했는데, 결정적으로 상상마당의 '리얼주크박스' 자유이용권을 끊었으면 이 공연도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는 아아, 그냥 가서 죽어보자 하는 마음으로 ... ;;
이 공연 전에는 김중미 선생님의 '기차길 옆 공부방'의 정기공연엘 다녀왔다. 올해로 19회째. 노래, 사물놀이, 게다가 설장고, 다큐멘터리, 또 게다가 인형극...!! 그야말로 종합예술의 한마당. 전에 같이 일하던 동료는 "이 친구들은 언젠가는 서커스도 할 거야 아마."라고 혀를 내둘렀는데, 내년이 20주년 기념공연이니 진짜로 뭔가 화끈한 걸 보여주지 않을까, 벌써부터 막 떨릴라고 한다.
암튼, 4시에 공연 끝나자마자 동인천역에서부터 후다다닥 달려서 상상마당에 도착한 것은 5시가 좀 넘은 시각. 선착순 100명 안에 들어야 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님 말구" 하는 심정으로 갔는데, 오오 무려 170, 171번 대기표를 받았다. (전체 관객은 450명)
이번 공연의 대발견은 "찌질이들의 대마왕"이라고 불리는 타바코쥬스. 1번 타자로 나왔다.
<담배를 끊어요> < I'm your father > <버러지> <좀비떼가 나타났다> 같이, 아주 단순하고도 흥겨운 리듬 속에 사실은 굉장히 문학적이고 슬프고 서정적인 정서를 담아 노래한다.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정서를 좋아하지만, 아으 이건 너무 무겁기만 하자너! 하고 부담스러워한 적이 있다면 타바코쥬스를 단연코 추천한다. ㅈ 같은 현실을 그야말로 낙관과 유머로 이기는 힘, 이 밴드의 노래에 다 있다.
어 근데, 보컬이랑 기타는 형제였다네? 안 닮아서 말 안해줬음 몰랐을 거임. <좀비떼가 나타났다>에서는... 허억, 동생이 형을 발로 뻥~~~ 차서 형이 무대에 나동그라졌는데, 좀 있다가 다시 형이 이단옆차기를?! 옴마, 이건 오아시스 갤러거 형제 뺨치는 형제일세... ;;
두번째로는 검청치마 등장.
소녀떼들의 함성과 떼창이 장난 아니었음. 사회 보던 김작가가 "이 분은 팬 여러분의 선물만으로 생활이 된다고 합니다" 하셨는데, 음음 정말 실감이 나는 열광의 현장을 나는 보았다.
키보드 & 마스코트(^^) 사샤가 미쿡으로 돌아가야 하고, 그밖의 다른 문제들도 있는지 5월 2일 단독공연을 마지막으로 잠정 활동중단에 들어간다고... 사실 조휴일씨를 빼고는 거의 다 한국 와서 구한 멤버들이라 앞으로 검청치마의 라인업이 어찌될지 상당히 걱정도 되고 궁금하기도 하고 그렇다.
그다음, 게스트로 언니네 이발관이 나왔다. 까칠한 이석원씨. "저 화난 거 아니에요" 시크하게 한마디 툭 던지고 눈감고 손 흔들며 노래하심 ^^ <아름다운 것>을 라이브로 들었더니 ... 막 눈물이 나려고 했다. 능룡씨 기타, 정말 멋지더라....
근데, 키보드 도와주러 나온 임주연씨를 보았더니 너무 깜짝 놀랄 만하게 이쁜 것이다... 내가 임주연씨 음반을 사게 된다면, 그건 정말... 외모 때문이에요 ㅠㅠ 아아, 그녀는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
언니네 이발관으로 분위기를 좀 가라앉힌(?) 다음에는 이장혁씨 등장.
숙연하지만 관객들의 열띤 호응으로 초큼은 즐겁기도 한 분위기.
검정치마와 함께한 Karma Cameleon 도 참 즐거웠다. 음악여행 라라라에서도 한번 했다는데, 호흡을 제대로 맞추지 못해 아쉬워서 한번 더 하는 거라고. 이건 정말이지 공연장에서만 볼 수 있는 다정하고 흥겨운 노래였을 텐데. 뿌듯뿌듯. "오길 정말 잘했지?" 하고 후배와 므흣한 웃음을 교환.
아 무서워 국카스텐.
96년에 드럭에서 사람들 날뛰는 걸 본 이래로, 이런 공연은 처음이었다. <거울>이랑 <파우스트>를 부를 때까지만 해도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바이올렛 원드>를 부를 때부터 아아아... 내 옆에 있던 청년들이 쿵쿵 뛰기 시작하더니 곧이어 막 스캥킹하고 기차놀이하고...
나는 뭔가 불길한 예감에... 슬슬... 뒤로 물러나기 시작했다. 아니나 달라, <씽크홀> 부르기 시작하자 내 주변의 온도는 갑자기 3도쯤 확! 올라갔다. 어으, 열기가 진짜 물리적으로 느껴지더라니까. 이때부터 몇몇 청년들은 막 생수병 따고 물을 확확 뿌리기 시작... 아아, 무서워... ;; 드러머는 옷을 벗어던졌다. 얌전하게 생긴 베이시스트도 드럼 세트로 막 올라갔다 ;;
갤럭시 익스프레스가 마지막으로 나왔을 때, 나는 거의 맨 뒤로 가 있었다. 난 별로 뛰지도 않았는데 어지럽고 막...
그런데 이분들, <개구쟁이>를 부르시는 거다!! 헉, 나도 그땐 막 뛰었음.
노느라 목이 말랐는지 관객석에서 누군가가 "형! 물 좀 줘요!" 하니까 보컬 분이 진짜로 생수병을 확 던져 주셨음. 그리고 관객 한 사람은 무대 위로 뛰쳐올라가더니 그대로... 슬램!! 아악, 나 이런 거 처음 봐. 이건 롹 페스티벌에서나 하는 거 아닌가? 세상에 무슨 이런 소극장에서 슬램이야... ㅠㅠ (근데, 이분, 아무도 받아주지 않았다고 한다... 홍해의 기적이 일어나듯 관객석이 쫙 갈라졌다는 후기를 보았음...)
그리고 이 모든 밴드가 다같이 나와서 Why Can't we be Friends 를 부르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_ 나의 결론
1.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이런 공연을 한 달에 한 번씩 가게 해야겠다. 이렇게 음악을 온 몸으로 즐기고 땀을 흠뻑 쏟아내면 아마도 한세상 즐겁게 살아갈 용기가 생길 텐데 말이다.
2. 국카스텐이랑 갤럭시익스프레스 공연은... 아아, 어떡해. 나 펜타포트 가고 싶어졌다. 이들은 소극장 밴드가 아님. 정말 아레나급 밴드이심. "노인네 되기 전에 롹페스티벌 가서 진창 구르고 싶다" 하는 소망이 생기다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