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숫가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백야행'을 읽고 히가시노 게이고님께 푹 빠져서 요즘 그가 쓴 작품들을 찾아 읽고 있다. (사실 아직 백야행과 게임의 이름은 유괴, 호숫가 살인사건 밖에는 읽지 못했지만)

 사실 나는 눈치가 빠르달까, 복선을 잘 읽는달까. 책이나 드라마, 영화를 보다가. 아, 앞으로 이렇게 되겠다. 싶으면 그렇게 되는 경우가 곧잘 있어서 약간 자만심에 빠져 있었다.

 그런데 이 소설의 반전....정말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범인(?) 이 드러나는 대목에서 머리가 순간 띵 해지는 느낌, 그리고 순식간에 얽혀있던 실타래가 후르르륵 풀리는 쾌감과 당혹감을 느끼며, 아아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야. 라고 머리를 끄덕일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번역가인 권일영님이 옮긴이의 말에 적어놓으신 콤팩트한 소설이라는 표현이 이해가 되었다. 

 이 작가는 정말 '한방'을 잘 날리는 작가 같다. 한 줄, 한 대사에 사람을  전율시키는 능력이 있달까?  물론 내가 이 작가에 대해 그렇게 많이 아는건 아니지만 이제까지 읽은 소설들을 보면 그런 느낌이 든다. 

 정말 치밀하게 잘 짜여진 거미줄 위에서 실컷 해매이다 풀려난 느낌이다.

  여러분도 히가시노 게이고가  쳐 놓은 거미줄 위를 해매이고 싶다면 이 소설을 읽으시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