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3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3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빌리고, 함께하고, 나누면서 소유보다 향유를 택한다.  북유럽 바람을 타고 온 스칸디맘은 디자인과 스타일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까지 바꾼다.  팍팍한 현실을 미각의 풍요로움으로 채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일년 사시사철 시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기를 원한다.  1인 가구의 증가는 혼자서 고품격 휴식을 취하는 라운징 트렌드를 이끌고, 온갖 물리적.정신적 독소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디톡스 열풍이 분다.  세상은 이미 난센스가 넘치기에 그저 재미있기만 하면 용서가 된다.  경쟁과 일에 지친 사람들은 아예 자신을 소진시키기를 열망하고, 100점짜리 제품과 서비스보다는 적절한 불편을 선택한다. / 책표지

 

 

참 길고도 길게 읽었던 책이었습니다.  1월부터 읽기 시작해서 한동안 출퇴근길에, 머리맡에 책을 들고다니기만했던것 같아요.  빠르게 읽어가다가 어느순간 내려놓고 나니 다시 잡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정말 유익하고 읽을만한 책이었습니다.  인기있는 작가님이시기도한 김난도 교수님의 책이더라구요.  그리고 시리즈로 출간된 도서이기도 하더라구요.  『트렌드 코리아 2013』 은 그 어느때보다 암담한 2013년, 독자들에게 승리의 '필살기'를 전수해주고자 하는 소망을 담아 출판한 책이라고 합니다.  2013년은 흑사띠에 맞춰 뱀을 표현하는 여러단어를 조합하여 '코브라 트위스트(Cobra Twist)'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2012년에는 용의 해라고 '드래곤볼' 이라는 단어조합었다는데... 올해는 뱀의해라 그에 맞는 단어조합이라뉘~ 정말 대단해요.  

 

1부에서는 2012년의 소비트렌드를 회고하고 2부에선 2013년의 트렌드를 예상해보는 구성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읽으면서 오홋!! 스러운 부분들이 꽤 되었어요.  2013년을 시작한지도 5개월이 지났지만 지금이라도 읽어볼 만 합니다.  그리고 지난 트렌드에 관련한 책들은 어떻게 출간되었는지 궁금한 생각도 들었구요.   무조건, 읽어보시길!  직접 경험해보기 전에는 알 수없는 거니까요.  전 무척이나 괜찮았던 책이었어요.  책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다양한분야의 이야기들은 그대들의 상식을 풍부하게 해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