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오직 코로 숨 쉬기 바란다 - 침 하나로 비염을 정복한 명의의 기적 나는 당신이 오직 코로 숨 쉬기 바란다
이우정 지음 / 미다스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비염 인구가 2019년 현재 1,000만이 넘었다. 등록된 것만 그렇다. 비염이지만 포기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나 자신이 비염인지도 모르고 사는 사람들까지 합하면 2,000만은 될 것이다. 대한민국 인구 1/3이 넘는 수다. 이 많은 사람들이 코로 자유롭게 숨 쉬지 못해 답답함과 수많은 질병을 안고 살아간다. _9p.

30년간 5만의 환자를 고통에서 해방시킨 저자 이우정은 한의학을 바탕으로 이비인후과 질환 치료에 정통한 한의사이며 유튜브 #이우정TV를 운영중이기도 하다. 11페이지 코 건강 테스트를 해본 이라면, 자신이 비염인 줄 모르고 있었던 사람도 꽤 될 거라 생각한다. 사실 감기에 걸려야 몸의 약한 부분이 더 두드러지게 아프면서 이 부분이 더 아프구나라고 생각하게 되는데.... 내겐 코와 기관지가 그러한 기관이었고 어린 조카들은 특히 코감기에 잘 걸려서 겨울, 환절기에 고생을 하곤 했다. 호기심에 읽기 시작했는데 읽으면서 가족들 하나하나의 습관들이 떠오르며 페이지를 바쁘게 넘기게 된다.

사실 침술로 치료하는 이비인후과 질환까지는 좀 심한 경우이고, 일상생활에서 조금 불편하게 느꼈던 부분들을 명확하게 짚어주는 부분들을 읽으면서 치료를 권하기보다 생활습관을 바꿔보기를 권하며, 약물이나 수술에 너무 의존하지 않기를 이야기하고 있다. 코가 우리의 몸에서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숨쉬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알게 되었던 글이었다. 잦은 감기, 코막힘, 코골이, 두통 등으로 심각하게 고민 중인 이들이라면 한 번쯤 일독해보길 권하고 싶은 글이다. 코로 숨쉬기!! 오늘부터 의식하고 노력해봐야겠다.

아이가 온 방을 헤매면서 자는 것도 코 질환과 관련 있나요?

자면서 엄마, 아빠, 형제들을 타 넘고, 창가나 문틈에 콕 박혀서 자는 아이들이 있어요. 숨을 편하게 쉬려고 계속 자세를 바꾸기 때문입니다. 이런 아이들은 이불도 차내게 되지요. 숨을 못 쉬니 답답해서 그렇게 하는 것이지요. _62p.

"환자가 불편하면 그 부분에 병이 있는 것이다. 비염이 침 치료로 해결되듯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 부분의 불편함도 침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_115p.

숨이 잘 쉬어지지 않는다면 코를 의심하라.

숨이 원하는 대로 시원하게 쉬어지지 않는 증상이 나타났을 때, 심장 혹은 기관지나 폐의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인 문제를 살펴볼 수도 있다. 그렇지만 '코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을 제일 먼저 해봐야 한다. _126p.

#나는당신이오직코로숨쉬기바란다

#이우정 #만성비염 #축농증 #알레르기비염

#두통 #이석증 #과호흡증후군 #수면무호흡증 #코골이치료

#미다스북스 #건강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