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모임 연간 책 리스트는 예년과 다르게 스스로 정하기다. 나는 1월 책으로 고리키의 '어머니'를 읽기로 마음 먹었고 지난 1월 1일 의욕적으로 고리키의 '어머니'를 펼쳤다. 가벼운 마음으로 두어장 분량 한챕터를 읽고는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읽어야지 마음을 다졌는데...

책이나 읽어볼까? 어머니 읽던 중이었지,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날 무렵 책 생각이 났다. 근데 어디에 뒀더라? 생각이 안난다. 책장을 뒤져보아도 보이지 않는 '어머니'. 엄마 내 책 못봤어?, 되도 않는 물음에 엄마는 니 책 니가 알지., 하신다. 당연한 반응이다. 아내에게도 묻고 동생에게도 물어보았다. 몰라~, 한결 같은 반응. 당연하지만 너무 매몰차서 섭섭하다.

산아 아빠 책 못봤어?, 무슨 책인데?, 오 역시 우리 아들 적극적인 반응을 보인다.

응 산아, 아빠 책 제목이 '어머니'야 노란 책인데 어.머.니 라고 써 있어 그거 봤어?,
아니 못봤는데,
산아 그 책 찾으면 아빠 한테 꼭 말해줘~,

응~~ 어머니라고?

 

산이에게 행방이 묘연한 '어머니'의 행방을 의뢰해 놓고 기다리기를 사오일. 더이상 기다릴 수가 없다. 다시 살까, 하다가 돈도 아깝고 무엇보다 새로 사자마자 읽어버린 책이 짠! 나타날 것 같은 불안한 마음에 다시 사지는 못하고 독서계획을 변경했다.

몇 월 책인지 헷갈리지만 변경한 책은 엔도 슈샤쿠의 <숙적>

그래서 어제 읽었는데 오호~~~ 완전 재밌다.

일본의 입장에서 본 임진왜란은 어떤 모습일지 또 작가가 엔도 슈샤쿠라니 기대가 크다.

 

작은 반전,

<어머니> 찾았다.

어떡하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동우 2012-01-16 04: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향편님.
나는 며칠 누워 '어머니' 다 읽었습니다.
1월 10일날, 두권 다 읽기로 하였으니, 지금쯤 앤도 슈사쿠는 마치고 어머니 시작하셨을듯.ㅎㅎㅎ

차좋아 2012-01-16 11:51   좋아요 0 | URL
어제 숙적 다 읽었어요 . 두 권 짜리지만 술술 읽히더라고요 ㅎㅎ
완성도면에서 그전에 읽었던 '침묵'이나, '깊은 강'만 못한 것 같았지만 흥미면에서는 최고였습니다. 소재가 임진왜란이니만큼 한국사람으로서 각별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낮선 지명과 이름에 읽다가 두 번이나 쓰러졌던 '대망'을 다시읽을까 고민 중입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