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권의 좋은글귀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8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사랑명언.성공명언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와 명언과 다이어리가 만난 <영어명언 다이어리>는 작삼삼일을 작심 365일로 만들어주는 똑똑한 다이어리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책을 만든 사람은 공부를 아주 잘하고, 노트를 매우 잘 활용하는 사람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학습 머리(두뇌)가 아주 뛰어난 사람이라 확신합니다.

솔직히 이 정도 했는데도 안 되면 차라리 다른 외국어를 파야 한다고 친구들끼리 자조섞인 농담을 주고받으며 영포(영어 포기)를 선언하고, 다시 영어 교재를 사면 사람이 아니라고 다짐을 했는데, <영어명언 다이어리>를 보고는 이번 한 번만 더, 딱 이 책까지만 한 번 더를 외쳤습니다!

<영어 명언 다이어리>는 일석이조의 책이 아니라, 일석삼조, 일석사조, 일석오조, 일석육조, 일석칠조의 책입니다. 일단, 수백 권의 책에서 좋은 글귀를 모은 '책 속의 한 줄', '최고의 명언'을 매일 한 문장씩 암기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그냥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살짝(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정도로만) 영작을 더하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영작을 하면서 문장 구조를 한 번 더 생각하고, 단어를 한 번 더 생각하고, 저자가 던지는 질문을 통해 명언의 의미를 한 번 더 곱씹어 볼 수 있습니다! 위클리 플래너로 제공되는 빈 공간(여백)에 필사를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저자는 문장 구조를 일곱 색깔 무지개(품사별)로 표시해주고 있는데, 여러 날 반복하며 색깔에 익숙해지다 보면 영문장의 구조와 품사의 위치가 저절로 눈에 익을 듯합니다. 저자는 공부 천재, 노트 활용의 천재가 확실합니다.


<영어명언 다이어리>는 다이어리로서도, 좀 더 정확하게는 위클리 플래너로서도 별다섯개 만점을 주고 싶은 책입니다. 일단 365일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1년 내내 들고 다니며 사용해도 닳지 않도록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메모'할 칸은 많지 않지만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수준입니다. 혹시 영어로 명언을 암기하고자 했던 작심이 삼일로 끝난다 해도, 책 속의 한 줄을 옮겨온 명언을 그냥 읽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24시간을 아주 똑똑하게, 보람되게, 실속있게 채워갈 수 있도록 도와줄 <영어명언 다이어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