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홀리데이 (초대형 나하 일러스트 아트맵) - 내 생애 최고의 휴가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16
인페인터글로벌 지음 / 꿈의지도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오키나와를 꿈꾸며


오키나와는 우리에게 드라마 촬영지로 더 유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손예진, 김남길 주연의 드마라 <상어>, 조인성, 공휴진 주연의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가 오키나와 해외로케 촬영으로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보였습니다. 드라마를 보며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꼽고 있었는데, 오키나와에 대해 제가 아는 정보는 우리나라의 제주도 같은 휴양지이며, 여행 경비가 꽤 든다는 것 정도였습니다. 





 





오키나와를 그리며 



<오키나와 홀리데이>, 이 책을 보며 미리 떠나본 오키나와의 첫인상은 신비로우면서도 아름다운 섬이며, 천천히 쉬어가고 싶은 공간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정적이기만 한 여행지는 또 아니라는 것이 오키나와 자유여행의 매력인 듯합니다. 오키나와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손꼽히는 추라우미 수족관에서부터 디너 크루징, 배 위에서 오키나와의 푸른 바다 속을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 떼를 감상할 수 있는 글라스 보트, 남국의 바다 속으로 풍덩 빠져드는 스쿠버다이빙과 스노클링, 해안선을 따라 즐기는 드라이빙, 오키나와 자연을 탐험하는 트레킹, 정글체험까지 액티브한 체험여행도 가능한 오키나와는 연인과 함께 가도 좋고, 가족과 함께 좋고, 친구와 함께 가도 좋고, 혼자가도 좋은 그런 여행지입니다. 








오키나와 여행 설계, 오키나와 홀리데이와 함께 하세요!  


꿈의지도에서 펴낸 <오키나와 홀리데이>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원하는 여행 스타일별로 여행 설계를 대신 해준다는 것입니다. 북경 자유여행을 계획했을 때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몰라 각종 여행사 상품을 모두 검색해서 일정별로 비교 분석한 적이 있습니다. 여행사들마다 빼놓지 않고 가는 곳은 어디이며, 동선은 어떻게 되며, 시간은 어떻게 안배했는가를 머리 싸매듯 공부하느라 진이 다 빠진 적이 있습니다. 결국은 가족들의 만류로 자유여행이 아니라 여행사를 끼고 패키지 여행을 다녀왔지만요. 그런데 그렇게 조사를 하고 패키지 여행을 가보니 어떤 '가이드'를 만나느냐에 따라 여행의 질이 엄청나게 달라진다는 걸 알았습니다. 여행사에서 미리 일정표를 나누어줬지만 가이드에 의해 일정은 계속 변경되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오키나와 홀리데이>는 최적의 여행, 최고의 여행을 설계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가이드라 아낌없이 칭찬하고 싶은 책입니다. 내가 원하는 여행 스타일 별로 할 것, 먹을 것, 살 것을 고를 수 있도록 아이템별로 안내를 해주고, 여행 스타일과 목적지, 숙소를 정한 후에는 지역별로 묶어서 동선을 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여행을 떠날 때마다 동선을 무척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인데, 이렇게 지역별로 동선을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오키나와 보고, 즐기고, 먹고, 남기기!



<오키나와 홀리데이>에서 가장 눈여겨 본 여행 스타일은 4박 5일 가족 여행과 외로울 틈이 없다는 싱글여행입니다. 겁이 많아서 혼자 가는 해외 자유여행은 꿈꾸보지 못했는데 오키나와라면 도전해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혼자 떠나는 첫 해외 여행으로 오키나와 굉장히 끌리는 여행지입니다!


2015년이 시작되고 어느 새 2달이 지나고 있습니다. 정말 "우물쭈물하다가 내 이럴줄 알았지" 후회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자꾸만 마음이 초조해집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꼼꼼한 계획을 세워야 하는 여행자들에게도, 일단 떠나고 보는 여행자들에게 오키나와 여행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