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ew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 (2015 최신판) - 내일로티켓/자유여행패스 완벽 가이드!, 특별부록 포켓 스탬프북 포함(한정판)
임병국.박준규.정진성 지음 / 지식너머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
엄마랑 놀이처럼, 미션처럼, 시간이 날 때마다 여행을 다니고 있습니다. 면허는 있지만 차는 없는 딸이라 여행을 할 때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분이 탈 것, 바로 교통수단입니다. 엄마를 모시고 다니는 여행이니 일단 안전이 최우선이고, 편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여기에 이동하는 동안도 낭만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이런 조건에 딱 들어맞는 것이 바로 기차여행입니다. 기차를 타는 것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었던 적도 있을 만큼 기차를 좋아하기도 하고, 또 촌스럽게 차를 타면 멀미를 심하게 하는 편인데 멀미로부터 유일하게 자유로운 교통수단이 기차이기도 해서 여러 모로 기차여행을 사랑합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 나니 전 그저 기차를 좋아했지, 기차로 여행하는 법은 전혀 몰랐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은 정말 기차 여행에 관한 "모든" 것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기차여행의 고수들이 가보지 않은 곳, 안 먹어본 것은 추천하지 않았다고 자신할 만큼 직접 발로 뛰며 얻은 생생한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본격적인 기차 여행을 떠나기 전에 "기차 여행자들을 위한 특별한 팁"이 꼼꼼하게 소개되는데, 알뜰한 여행객들이라면 꼭 챙겨야 할 정보입니다.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은 고수가 추천하는 베스트 코스, 테마별 추천 코스, 지역별 여행 코스로 나누어 기차로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의 멋과 맛을 소개합니다. 기차여행이라고 하면 청춘열차 타고 남이섬 가고, KTX 타고 부산이나 경주, 아니면 정동진에 가서 일출 보기 정도밖에 몰랐는데, 기차로 갈 수 있는 여행지가 이렇게나 많다는 것이 제일 놀라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볼만한 곳, 여행 코스, 소요시간, 맛집, 숙소 정보 등을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이러저리 찾아 헤맬 필요 없이 이 한 권의 책으로 끝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특별부록으로 "전국 가차역 연계 시티투어 코스 베스트 29 핸드북"이 들어 있습니다. 기차와 시티투어 코스만 잘 선택해서 일정을 잡아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알천 여행을 하고 돌아올 수 있을 듯합니다.
젊은 시절에는 집 나가면 고생이라고 여행을 별로 즐기시지 않았던 엄마가 세월이 흐르고 보니 열심히 산 기억에 없다며 한숨을 쉬는 일이 잦아지셨습니다. 가끔 멍하니 계실 때 무슨 생각 중이냐 물어보면, 내 인생을 뭔가 하는 회의가 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미션처럼 시작된 우리만의 놀이가 바로 여행이었고, 그렇게 최근 몇 년 동안 엄마랑 제주도(2회), 울릉도&독도, 남이섬&춘천, 중국 북경, 부산(2회), 담양&전주, 산천어축제, 태안반도, 민속촌, 덕적도 밤낚시 여행 등을 다녔습니다. 딸에게 엄마랑 즐거웠던 추억을 많이 만들어주고 싶다는 엄마를 보면 천국에 계신 외할머니가 많이 그리우신가 보다 짐작되기도 합니다. 그렇게 다니다 보니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알찬 정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행지에서의 돌발상황으로 당황하기도 하고, 제대로 된 정보가 있었다면 더 즐겁고 알뜰하게 보낼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여행도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은 기차여행을 사랑하는 고수들의 '진심'이 느껴져서 더 신뢰가 갑니다. 좋은 여행지에 다녀오면 누가 묻지 않아도 꼭 가보라고 추천을 하게 되는데, 이 책에서 바로 그런 마음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알뜰하게 꾸며져 있어서 따로 여행계획을 세울 필요가 없겠습니다. 이 책을 가이드 삼아 더 열심히 다녀보려 합니다. 늘 다음 여행지는 어디로 갈까 고민이 많았는데 당분간은 어디부터 갈지를 고민하느라 즐거운 비명을 지를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