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요리 60 - 맛있는 다이어트
이양지 지음 / 리스컴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닭가슴살 다이어트를 즐기자!

 

몇 달전, 공부 때문에 운동할 시간을 내지 못했던 남동생이 몸짱으로 거듭나보겠다는 선언과 함께 냉동실을 포장된 닭가슴살로 가득 채웠다. 늘어나는 뱃살이 여지간히 스트레스였나보다. 포장된 닭가슴살은 그대로 렌지에 돌려 바로 먹을 수 있으니 편리했다. 그런데 문제는 렌지에 데울 때마다 특유의 냄새가 난다는 것! 렌지에 데울 때, 그리고 데운 후 포장을 열면 조미된 닭가슴살에서 역한 냄새가 풍겼다. 동생은 냄새는 좀 그렇지만 먹기에는 괜찮다며 나에게도 다이어트 동참을 적극 권유했지만(사실 닭가슴살 살 돈을 타내려는 꿍꿍이다), 난 냄새만으로도 질려버리고 말았다. 

닭가슴살 다이어트로 효과를 본 동생이 다시 포장된 닭가슴살을 냉동실에 가득 채워두고 있다. 누나도 함께하는 것이 어떠냐고 또 유혹을 한다. 나는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으며 이 책을 동생에게 건넬 작정이다. 여기에 실린 레시피대로 요리를 해준다면 닭가슴살을 계속 사주겠다는 조건을 걸고 협상을 해야겠다. <닭가슴살 요리 60>은 "맛있는 다이어트"라는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하여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몸짱을 위한 최고의 레시피"라고 하는데, 정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다. 책에 실린 요리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이 마구 자극을 받으니 말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레시피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모든 요리가 먹음직스럽고 완성도가 높아보인다.

<닭가슴살 요리 60>은 샐러드, 구이&찜, 한 그릇 요리, 도시락&간식 파트로 나누어 레시피를 담아내었다. "몸짱을 위한 최고의 레시피"답게 매 요리마다 칼로리를 표시해주고 있는데, 1인분에 최저 128kcal(닭가슴살 냉채)에서 최고 543kal(닭가슴살 견과볶음 도시락) 사이의 요리들이다.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이라는 믿음을 주며, 닭가슴살 냉채나 닭가슴살 꼬치구이처럼 평소에도 즐기고 싶은 레시피, 닭가슴살 찹스테이트나 닭가슴살 시금치 샌드처럼 손님 접대용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레시피를 익힐 수 있다.

다이어트는 '즐겨야'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이 70% 이상이라고 말한다. 운동보다 식단조절이 다이어트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말이며, 식단조절 없이 다이어트 없다는 말이다. 그런데 다이어트 전문가들마다 아마 자신있게 권하는 음식이 '닭가슴살'일 것이다. 닭가슴살 다이어트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지만,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한다는 지루함과 부담감이 있었다. <닭가슴살 요리 60>은 맛있는 음식으로 식욕뿐만 아니라 미각까지 만족시키면서, 맛있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이제 실천하며 즐길일만 남았다고 믿으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