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영어 큐티 매일 영어 큐티 1
박은영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성경으로 매일 큐티해요!





이 책을 받았을 무렵, 아픈 일을 겪었습니다. 가족처럼 사랑했던 강아지를 하늘나라로 떠나보냈습니다. 그 어미 강아지를 잃은 것이 겨우 1년 전이었기 때문에, 1년 만에 다시 이런 일을 겪으며 마음이 무너져내렸습니다. 참새 한 마리도 하나님께서 허락지 아니하시면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이런 일을 허락하신 하나님에 대한 원망까지 차올라 더욱 괴로웠습니다. 아프게 울고 있는 가족들에게 한마디 위로도 건네지 못했습니다.

기도조차 할 수 없는 무기력한 마음으로 가만히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을 때, 책상 위에 올려진 이 책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100일 동안 영어성경을 읽으며, 영어로 큐티를 할 수 있도록 꾸며졌는데, 두 번째 날의 말씀이 "Thanks in Everything"(모든 일에 감사를)이었습니다. 본문 말씀이 길지 않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겠다 싶어서 읽기 시작했는데 첫 문장에서 눈물을 쏟고 말았습니다.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하나님은 "all"이라고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감사하라고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내게 허락하신 모든 일에 대해서 항상 감사하라고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매일영어큐티>에 제시된 기도문은 바로 나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신앙고백을 드리는 심정으로 기도문을 따라 읽을 때, 주체할 수 없는 눈물이 흘렀습니다. "Lord God, I knew that I had to give thanks in everything, but that was not easy for me. When the things I don't really want happened, I grumbled a lot. Now I want to give thanks for all things which you allow. Let me be grateful no matter what happens. In Jesus' name, Amen." 이상하게도 뜻을 생각하며 영문으로 기도를 하니, 제 마음이 더욱 정확하게 하나님께 전달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이 책은 영어를 통해 말씀을 새롭고 깊게 묵상하도록 도우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양으로 말씀 묵상을 매일, 그리고 지속적으로 하게끔 만들어졌습니다"(4).

한마디로 이 책은 일석삼조의 책입니다. "말씀 묵상 + 영어실력 향상 = 영적 유익"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책입니다. 다시 말해, '매일' 말씀을 묵상하며, 더불어 영어 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고, 깊은 은혜를 경험하는 영적 유익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시간을 절약하면서 말입니다.

저자가 의도한 바대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영어성경으로", "매일", "큐티"를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는 것입니다. 묵상해야 할 본문 말씀이 짧아서 '매일' 시간을 내는데 부담이 적고, 비교적 쉬운 영단어와 영문장으로 꾸며져 있어 영어 큐티에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묵상과 적용을 위한 길잡이는 물론 영단어까지 친절하게 정리를 해주고 있어 사전을 들추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덧붙여, 말씀을 묵상하고 적용한 내용을 영작해보도록 Tip까지 제공하고 있어, 영작에도 도전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런 책은 신뢰할 수 있는 영성과 영어 실력을 갖춘 저자의 책이어야 한다는 점에서,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교재입니다. 책에 소개된 저자의 이력도 그것을 검증해주고 있습니다. 영어 실력은 있으나 영성이 부족한 교재도 많고, 영성은 깊으나 영어 실력이 부족한 교재도 많은데, <매일영어큐티>는 깊은 영성과 최고의 영어 실력이 만나 만들어진 책입니다. 저자의 또 다른 책 <선교영어>를 읽고, 교회 내 간사님들에게 추천해주었는데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글로벌 시대는 특별히 부름받은 선교사님뿐만 아니라, 복음을 맡은 모든 자에게 '영어 실력'을 요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하나님의 일꾼으로 준비된 사역자가 되기 위해 영어 실력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그만큼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저는 영어성경을 통해 뛰어난 영어 실력을 갖추게 된 많은 분의 간증을 알고 있습니다. 오직 영어성경만으로 영어를 공부해서 미국 유명 대학으로 유학을 가신 선배님도 알고 있고, 고급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산 증인이 제 친구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속에 감추어진 비밀스러운 능력이 영어성경을 통해서도 입증된 셈입니다. <매일영어큐티>를 통해서도 많은 증인이 나타나기를 중보합니다.

<매일영어큐티>로 말씀을 묵상하는 가운데 이 책을 통해 말씀하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는 깊은 은혜와 더불어 살짝살짝 유머도 숨어 있습니다. "Thanks in Everything"(모든 일에 감사를)에 이런 질문이 나옵니다. "For what couldn't I be thankful?" 말씀 묵상을 위한 질문인데, 저자가 제시하는 예문 중에 "weight gaining"(체중증가)이라는 표현을 보고 혼자 웃었습니다. 일상 속에서 만난 하나님이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나의 모든 것에 함께하시는 하나님, 그 모든 것(!)으로 인해, 그 모든 것(!)을 통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매일영어큐티>가 시리즈로 계속 발간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매일영어큐티>를 통해 매일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