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그리스도인 - 토미 뉴베리의
토미 뉴베리 지음, 유정희 옮김 / 두란노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날마다' 성공을 선택하라! 


'성공'이라는 개념을 말할 때, 그리스도인들은 늘 두 가지 극단에서 서성이게 되는 것 같다. 

금욕적인 신앙을 가진 사람들은 신앙인의 삶은 성공을 초월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성직자는 마를수록 경건해 보인다는 말처럼, 가난하게 살수록 청빈한 신앙이라는 시선이 존재한다. 이것은 '성공'이라는 개념을 세상적인 풍요를 누리는 것으로 정의하기 때문이다. 자칫 하나님이 아니라 '성공'을 좇아 '성공'을 섬기며 사는 삶을 경계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리스도인들은 '성공'이라는 가치를 분토와 같이 버려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또 다른 한편에서는 복의 근원 되시는 하나님의 자녀들이야 말로 성공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믿는다. 아브라함이 그랬고, 이삭이 그랬고, 야곱이 그랬던 것처럼. 또 요셉이 그랬고, 다니엘이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순종과 불순종의 결과로 복과 저주를 선포하셨다. 그래서 하나님을 섬기면서도 여전히 가난 가운데 머물고, 형통이 아니라 불통이 계속 된다면 하나님을 섬기는 신앙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과연 어떻게 사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일까?

삶의 현장 가운데서 바로 이 문제를 고민하는 신앙인들을 위해 함께 읽으며 삶을 재정비할 수 있는 책을 찾고 있었다.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하나님을 위해 사는 삶을 교회생활로 한정 짓고 있는 신앙인들을 자주 만난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신앙인의 삶은 곧 교회에 충성하고 교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게 살다 보니, 교회생활과 사회생활의 괴리가 나타난다. 또 어떤 성도들은 자신의 소명을 발견하고 충성하고자 하나 그 길을 어디에서 찾고, 어디에서 시작해야 좋을지 몰라 답답해 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 바로 그러한 신앙인들과 함께 소그룹 모임을 할 수 있는 적합한 책을 찾고 있었다. 그리고 드디어 찾아낸 책이 바로 이 책 <토미 뉴베리의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다.

<토미 뉴베리의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성공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인도해주는 책이다. 단계를 밟아나가며 인생을 새롭게 설계하고, 점검하고, 목표를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국에서 '성공 코치'로 불린다는 '토미 뉴베리'는 사람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도록 돕는 '1% 클럽'의 창립자라고 한다. 이 책은 바로 그 '1% 클럽'에서 사용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우리 안에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이끌어내도록 설계되었다.

성공 코치 토미 뉴베리는 하나님 안에서 성공하는 삶의 의미부터 재정립해준다. 사명을 발견하고 사명선언서를 작성하는 것에서부터 일상에서 그것을 어떻게 실행하고 목표를 이루어갈 것인가까지 다루고 있다. 일반적으로 신앙서적은 대부분 사명을 찾고 사명선언서를 작성하는 것에 머물고, 자기개발을 위한 책은 사명과 분리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토미 뉴베리는 이 둘을 하나로 결합시켜 놓았다. 신앙과 심리학과 자기개발서가 결합된 1석 3조의 책이다.

<토미 뉴베리의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 가장 가진 큰 특징이자, 장점은 성공적인 인생을 위한 '자기 각본'을 설계해준다는 것이다. 심리학에서 말하는 승자의 승리 각본과 유사한 개념이다. 성공 코치 토미 뉴베리는 "1%의 선택이 99%의 노력을 빛나게 한다"고 말한다. 그러니 성공을 선택하라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성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나님 안에서 성공하는 삶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토미 뉴베리는 우리가 선택해야 할 일곱 가지 요소를 선포한다. <성공을 선택하라. 당신이 되고 싶은 모습을 선택하라. 꼭 이뤄야 할 목표를 기록하기로 선택하라. 시간을 지혜롭게 투자하기로 선택하라. 긍정적 시각화를 선택하라. 활렬 넘치는 삶을 선택하라.>

이 책은 교회에서 소그룹 모임을 통해 활용해도 좋을 교재이다. 하나님 안에서 항상 기뻐하는 삶,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 믿음 안에서 창조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삶으로 이끌어주리라 기대되는 책이다. 나는 새해 소그릅 모임에서 교재로 활용해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