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클루스 제1권 - 해골이 쌓인 미로 39 클루스 1
릭 라이어던 외 지음, 김양미 옮김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39개의 단서를 찾아라! 


"백만 달러를 유산으로 받을 것인가? 아니면 도전을 위한 모험을 선택할 것인가?"
에이미(14살)와 댄(11살)은 화재로 부모님을 잃은 고아이다. 그런데 어쩐 일인지 사랑하는 할머니 그레이스는 손자 손녀를 매우 아끼면서도 그들을 동생에게 맡겨 놓았다. 그레이스 할머니의 유산을 탐내는 이모할머니는 에이미와 댄을 보살펴주고 있지만, 인색하기 그지 없다. 일주일에 한 번 그레이스 할머니 댁을 방문하는 즐거움을 기다리며 살았지만, 이제 그 행복마저 잃어버리게 되었다. 그레이스 할머니가 돌아가신 것이다! 

그런데 할머니의 장례식이 에이미와 댄의 운명을 한순간에 바꿔놓고야 만다. 할머니의 유언장이 공개되는 장소에는 오직 '카일 가문'의 사람들만이 참석할 수 있었다. 에이미와 댄은 자신들이 카일 가문에 속한 인물이라는 것을 그곳에서 처음으로 알게 된다. 그리고 드디어 공개되는 할머니의 유언! 변호사인 매킨타이어는 "백만 달러를 유산으로 받을 것인가? 아니면 도전을 위한 모험을 할 것인가?" 선택하라고 한다. 도전을 위한 모험을 선택한다면 백만 달러를 상속하는 증서는 그 자리에서 태워버리고, 모험에 필요한 한 가지의 단서를 받게 된다고 일어준다.

에이미와 댄은 많이 망설였지만 당연히 모험을 선택한다. 그것은 오랜 세월 동안 세계적인 영향력을 끼치온 카일 가문의 '사라진 힘의 근원'을 찾아가는 모험이다.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험한 모험이지만, 전세계 역사 속에 숨겨진 그 39개의 단서를 모두 찾아내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에이미와 댄은 그레이스 할머니가 모험을 선택한 자신들을 자랑스러워 할 것이라 믿으며 모험의 첫발을 내딛는다. 할머니의 친구이자 메킨타이어는 모험을 떠나는 에미이와 댄에게 "마드리갈 사람들을 경계하라!"는 할머니의 유언을 따로 일러준다. 할머니가 두 남매에게 남겨주신 힌트는 오직 그것 하나뿐이다. 


전세계의 역사 속으로 떠나는 모험추리소설! 
이 책은 모두 10권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앞으로 9권을 더 읽어야 하기 때문에 발단이 되는 줄거리를 다소 길게 설명했다.  이 책은 "해리 포터를 잇는 액션 어트벤쳐 추리소설"이라고 하는데, 주인공들에게 해리 포터와 같은 마법은 없다. 다만, 수줍음이 많은 에이미는 긴장하면 말을 잘 더듬는 성격이지만 책을 무척 사랑하는 소녀이다. 그래서 단서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도서관'으로 향한다. (이후로도 풀기 어려운 실마리에 부딪히면 항상 도서관이나 박물관을 찾아간다.) 묘비의 탁본을 수집하는 등 독특한 수집광인 댄은 기억력이 뛰어나고 특별히 수리 감각이 뛰어나다.

에이미와 댄은 모험을 시작하며, 카일 가문이 비밀을 간직한 네 개의 분파 - 예카테리나, 야누스, 토머스, 루시안 - 로 나뉘어져 있음을 알게 된다. 39개의 단서를 찾아가는 모험은 이 카일 가문의 비밀을 알고 있는 네 개의 분파 간의 경쟁과 대결 구도로 이루어진다. 에이미와 댄과 대결을 벌이며 모험을 떠나는 등장인물 가운데는 특별히 한국 사람도 등장한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으로 영화화가 결정되었다고 하니 이 역할을 맡게 될 인물이 기대된다. 영화화가 되면 전세계를 넘나드는 스케일과 세계적인 위인들과의 만남까지 역사를 누비는 신나는 여행이 '인디아나 존스'를 뛰어넘는 스팩타클한 모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이들의 모험이 계속 될수록 세계적인 위인들로 알려진 대다수의 인물이 카일 가문에 속한 것으로 드러난다. <39 클루스>는 '사라진 힘의 근원'을 찾아가는 단서는 전세계의 역사 속으로의 모험에 독자를 초대한다. 1권의 중심적인 역사적 인물은 '벤자민 프랭클린'이다. 모험을 인도하는 단서를 좇아가면 자연스럽게 역사적인 인물에 대해 흥미롭고 신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그림자 사나이와 다소 의심스러운 변호사 매킨타이어, 모험을 제안한 그레이스 할머니의 의도, 에이미와 댄의 부모님의 죽음 뒤에 숨겨진 사연, 마드리갈 사람들의 정체, 네 개의 분파를 비롯한 카일 가문의 비밀 등 서로 얽혀 있는 사건의 실마리들이 추리 본능을 자극하면서 궁금증을 더해 준다.

이 책은 "뉴옥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가 높다고 한다. 모험을 통해 만나게 될 역사적인 위인들, 그리고 계속되는 위험과 문제에 부딪히면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은 에이미와 댄의 성장이 기대되는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