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도쿠 Special - IQ148을 위한 논리게임 슈퍼 스도쿠 시리즈 3
퍼즐러 미디어 리미티드 지음 / 보누스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숫자로 된 논리 퍼즐의 매력에 빠지다! 
마치 명탐정이 되어 추리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눈을 떠도, 눈을 감아도, 눈앞에 81개의 네모칸과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어른어른 거린다. 며칠 스도쿠 문제를 풀며 보냈더니 중독 증세가 나타나나 보다. <슈퍼 스도쿠 SPECIAL>은 초급에서부터 고급까지 단계별로 200개의 퍼즐이 수록되어 있다. 스도쿠 문제를 즐겨 풀었던 사람에게는 그리 어렵지 않게 느껴지는 퍼즐도 있어 오랜 시간 고뇌하지 않고도  즐기면서(!) 풀 수 있다. 

'스도쿠' 퍼즐은 전적으로 '논리'에 의존하여 풀어가야 하기 때문에, 퍼즐을 풀다 보면 숫자를 암호로 한 추리를 하고 있는 기분이 든다. 빈 칸에 어떤 숫자가 와야 하는지 논리적으로 추리를 하다 보면, 마치 명탐정 놀이를 하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또한 논리적인 추리를 해가다 보면, 추리의 실마리를 놓치지 않으려 고도로 집중하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논리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놀이임을 경험적으로 보장하는 바이다.

평소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지하철 같은 곳에서 즐겼는데, 이번에는 명절을 맞이하여 <슈퍼 스도쿠 SPECIAL>에서 문제를 뽑아 스도쿠를 좋아하는 동생과 함께 누가 더 빨리 풀어내나 경쟁을 하며 풀었다. 가족 놀이로도 강력 추천하는 게임이다.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엄마에게도 가르쳐드려 엄마와 함께할 수 있는 놀이로 만들어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동안 컴퓨터 앞에 앉으면 플래쉬 게임과 같은 온라인 게임을 하느라 시간을 허비했다. 시력에도 좋지 않고, 은근한 중독성 때문에 시간이 많이 낭비되는 것을 알면서도 그 습관이 쉽게 고쳐지지 않았는데, 스도쿠 책을 잡고 있는 동안 온라인 게임을 잊고 지냈다. 스도쿠 퍼즐은 즐길수록 두뇌 훈련이 되고, 머리가 좋아진다는 느낌 때문에 빠져 지내면서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 좋다. 건강한 중독을 유도할 수 있으니 선물용으로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나, 혼자서는 물론 함께 즐기에도 좋은, 내가 아는 건전하면서도 유익한 몇 안 되는 놀이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