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영어 필사 낭독 BOOK 1 : The Way to Be Wise 솔로몬 영어 필사 낭독 BOOK 1
박광희 지음 / 가나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머리 중심의 영어 공부를 과감히 버리세요.

그리고 그 빈자리에 입과 손 중심의 영어 공부를 가득 채워 넣으세요(10).

가수 '소향'을 좋아하는 친구가 소향이 부른 외국곡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좋아하는 노래를 매일 듣다 보니, 가사가 외워지고, 가사가 외워지다 보니 영어 공부도 저절로 된다며 기뻐하는 친구에게 도전을 받고, 저도 좋아하는 것을 루틴으로 만들어 영어 공부를 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로몬 필사 낭독>을 가까이 하는 목표는 '영어 벙어리 탈출'입니다!

<솔로몬 필사 낭독>은 필사와 낭독을 꾸준히 실천하여 영어 말문이 열리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영어 말문이 열리도록 돕는 다른 교재와는 다른 유익이 존재합니다. 바로 지혜의 말씀으로 잘 알려진 솔로몬의 <잠언>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에서 길러지는 삶의 지혜까지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릴 때부터, 매일 아침 <잠언>은 1장씩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신앙의 선배들이 그렇게 매달 잠언을 1독하면, 하나님의 지혜를 얻을 수 있다고 권면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솔로몬 필사 낭독>은 여기서 한 발 더 앞으로 나아갑니다. 이제 <잠언>을 영어 성경으로 소리내어 읽으며 필사를 하면, 실용영어 + 믿음 + 지혜라는 세 마리의 토끼를 쫓을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Just do it!

영어 학습 뿐 아니라 삶의 최고의 지혜는 실천입니다(11).

<솔로몬 필사 낭독>이 교재로 삼는 영어 성경 버전은 'NIrV'(New International Reader's Versing) 성경입니다. NIV Bible이 '성인용'이라면, NIrV Bible은 '어린용', 즉 NIV 키즈 버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9). <솔로몬 필사 낭독>은 현대 감각에 맞는 영어로 번역된 NIrV 버전을 이용하여 일상 대화에서도 쓸 수 있는 실용영어를 익히도록 돕습니다.

이 책의 강점은, 먼저, 다양한 남여 원어민 음성으로 낭독을 연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입니다. QR 코드를 사용하여 편리하게 음원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하루 종일 시간 날 때마다 어디 서나 쉽게 낭독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뮤직플레이를 사용하여 재생 속도를 0.8 정도로 맞춰서 낭독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강점은, 매일의 연습 분량이 적당하다는 것입니다. 끈기가 부족한 사람들도 이 정도 분량이면 큰 부담 없이 연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격언 형식으로 이루어진 <잠언> 문장이 비교적 짧은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암송(암기)하기에도 크게 어렵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 혼자서 훈련하는 사람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매우 실질적인 '영어낭독실천' 가이드도 제공합니다. 낭독을 연습하며 내 목소리로 녹음을 한 뒤, 카페에 올려 서로 서로 응원과 격려를 받을 수 있으니, '스터디 그룹'이 필요한 분들은 온라인에서 좋은 친구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좋은 습관을 가지고 싶은 분들에게 <솔로몬 필사 낭독>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매일 아침이나, 잠들기 전, 나만의 루틴으로 만들어놓으면, 어느 새 나의 입에 하나님의 말씀이 영어로 새겨지는 놀라운 은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세상은 점점 더 살기 어려워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힘든 세상이 다가올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이처럼 혼란하고 어려운 때에,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지혜를 얻으며, 하나님의 말씀을 영어로 말할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공부도 없을 것 같습니다. 믿음의 청년들에게 이 책을 강추합니다. 뿐만 아니라, '영어 벙어리 탈출'이 오랜 소원이었던 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