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뮬러가 경험한 기도의 재조명 - 뮬러의 생애가 이시대의 신앙인들에게 재조명되어야 할 이유
조지 뮬러 지음, 장광수 옮김 / 가나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것도 없는 내가 어떤 사람의 재정적 도움도 받지 않고 기도와 믿음만으로 고아원을 세우고 운영할 수 있다면 하나님의 자녀들의 믿음을 굳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신자들의 양심에도 하나님이 살아계시며 역사하는 분이심을 확증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고아원을 세운 핵심 이유이다"(28).

기도의 아버지로 불리는 조지 뮬러는, 5만 번의 기도 응답을 받은 사람, 기도가 전부 응답된 사람, 가진 것 하나 없이 오직 믿음과 기도만으로 고아원을 운영한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조지 뮬러가 경험한 기도의 재조명>은 조금 더 본질적인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조지 뮬러가 목적한 것은 고아원 운영 자체가 아니었습니다. 조지 뮬러가 원했던 것은 기도 응답 자체도 아니었습니다.

조지 뮬러가 소원했던 것은, 하나님을 온전히 믿지 못하여 고통 받는 신자들에게 믿음의 확실한 증거를 보여주는 일이었습니다! 조지 뮬러는,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오늘도 살아계시며 역사하시는 분이라는 사실을, 성경 시대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분임을,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녀들을 도우실 수 있는 능력과 사랑을 지닌 분이라는 사실에 대해 확실한 증거를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조지 뮬러가 고아원을 운영하게 된 것은, 자신의 이러한 소망을 가장 잘 이룰 수 있는 길이 고아원을 세우는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이 중점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조지 뮬러가 경험한 기도의 재조명>을 통해 하나님께서 조지 뮬러의 기도에 그토록 신실하고 놀랍게 응답하실 까닭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또한 조지 뮬러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 역사하는 분이시며,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분이심을,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녀들을 능력과 사랑으로 도우시는 분이라는 사실을 드러내기 원하셨던 것입니다. 조지 뮬러가 5만 번의 기도 응답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조지 뮬러의 소원과 하나님의 소원이 만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지 뮬러와 하나님은 심정이 통했던 것입니다.

조지 뮬러가 이렇게 하나님과 심정이 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습관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조지 뮬러가 경험한 기도의 재조명>을 보면, 조지 뮬러는 항상 하나님께 무엇인가를 간구하기에 앞서 말씀을 펴서 하나님의 뜻을 확인했고, 말씀을 묵상하며 찾아낸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기도를 드렸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말씀 속에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하나님의 뜻에 합한 일이라고 확인이 되면 더욱 담대하게 간구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렇게 기도했기에, 때로 실망스러운 상황이 닥쳐도, 사람에게 의지하고 싶은 유혹이 밀려올 때도, 응답이 지연될 때에도, 하나님을 기뻐하며, 오직 하나님께만 의존하여 고아원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조지 뮬러가 경험한 기도의 재조명>에서 우리는 조지 뮬러가 성도들에게 가르쳐 주고 싶었던 또 한 가지 중요한 교훈이 있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조지 뮬러'라는 특별한 믿음을 가진 사람만 이러한 기도 응답을 경험할 수 있다는 거짓말에 속지 않는 것입니다. 조지 뮬러는 자신이 경험한 이러한 기도 응답은 자신만이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일이 아니라고 힘주어 강조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다릴 줄 아는 자녀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축복이라고 강조합니다.

<조지 뮬러가 경험한 기도의 재조명>은 기도자에게 닥친 고난을 주님이 어떻게 큰 축복으로 바꿔주시는지를 증언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만나서 포기하지 않고 주님의 도우심을 바라며 전심으로 기도하면, 주님이 원하시는 때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응답하신다"는 믿음만 있다만 말입니다(101).

오늘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면 기도하는 많은 신자 중에, "기도로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기도하는 자가 몇 명이나 될까요? 어쩌면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의 삶이 풍요로워질수록, 하나님의 도우심을 의지하기 보다, 내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더 익숙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잠잠이 하나님의 역사를 기다리는 성도를 찾아보기 어려운 시대가 아닌가 하는 애통이 있습니다. 이 책에서 또 한 가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방법은 얼마나 다양한가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함으로 기도하고 기다리는 사람만이 하나님께 놀랄 수 있을 것입니다! 조지 뮬러처럼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함으로, 조지 뮬러처럼 날마다 하나님께 놀라는 삶을 살 수 있기를 간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