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와이 셀프트래블 - 2020-2021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9/1114/pimg_7685591862357354.jpg)
하와이를 즐기는 가장 완벽한 방법!
"니가 가라, 하와이!"라는 영화 <친구> 속 명대사가 유행하기 전부터 하와이 여행은 첫사랑과 같은 저의 로망이었는데, 하와이가 하나의 섬이 아니라는 것을 안 것을 몇 년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하와이를 제대로 즐기려면 오아후, 마우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라나이, 몰로카이 등 6개의 주요 섬에 대한 여행 정보가 필요합니다. <셀프트래블 하와이>는 그중 주요 여행지인 호놀룰루로 대표되는 오아후 남부와 동부, 북부, 중부, 그리고 마우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에 대한 상세 정보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가기 전 자주 묻는 질문, 떠나기 전 주의할 점, 하와이에서 꼭 해봐야 할 것 모든 것, 나만 알고 싶은 하와이의 숨은 명소, 무료로 즐기를 문화 공연, 하와이를 즐기는 가장 완벽한 방법, 쉽게 빠르게 여행 준비를 끝내는 법 등을 가이드합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9/1114/pimg_7685591862357355.jpg)
하와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풍경 속으로!
사실 모든 여행이 그렇겠지만 하와이 여행의 가장 큰 걸림돌은 여행 경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셀프트래블 하와이>에서도 하와이 물가는 "한국보다 전체적으로 물가가 비싼 축에 속"하며, "외식비, 교통비, 숙박비, 액티비티 등 모든 면에서 비용이 많이 들고 팁 문화가 있어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여행 경비에 혀를 내두를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그러니 경비를 아끼려면 "철저한 계획하에 움직"일 필요가 있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또 비치에서 물놀이 즐기기, 고대에서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하와이 고유의 전통문화 체험, 알로하 셔츠와 무무 드레스가 있는 쇼핑, 하와이만의 핫 플레이스 방문, 역사 명소 방문, 해양 액티비티와 대자연을 만끽하는 트레킹까지 즐기고 놀거리가 많은 하와이라 알찬 여행을 위해서는 그야말로 철저한 계획이 필수인 여행지이니, <하와이 셀프트래블>과 같은 세심하고 친절한 가이드북이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와이 셀프트래블>을 보니 나는 (그리고 어쩌면 우리 대부분은) 왜 어릴 때부터 오랜 세월 하와이 여행을 꿈꿔왔을까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만날 수 있는 가장 이국적인 풍경과 장엄하면서도 신비한 대자연을 멀리서 바라만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속으로 풍덩 빠져들어가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유와 낭만과 행복한 에너지가 가득한 그곳, 하와이에서는 모두 친구가되고, 누구나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셀프트래블 하와이>, 책 속 한 장면을 가만히 보고 있기만 해도 행복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