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셀프 트래블 - 호이안.후에, 2020-2021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3
이은영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다낭 여행만의 매력은 뭔가요?

동남아의 번잡함이 싫지만 마냥 휴양만 하고 싶지는 않다면 다낭이 딱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인 다낭과 고풍스러운 올드타운이 있는 호이안, 베트남 마지막 왕조가 자리했던 후에가 불과 1-2시간 거리에 있어 휴양과 관광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셀프트래블 다낭>이 꼽은 다낭, 호이안, 후에의 매력입니다. 한국인 관광객이 너무 많아져 다낭 공항까지 새로 짓게 되었다니 여행지로서 다낭(호이안과 후에를 포함하여)이 너무 궁금합니다. 게다가, "한국인의 경우 15일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며, 출입국 카드를 작성할 필요도 없고, 전압도 220V로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 없고, 음식이 우리 입맛에 잘 맞는 데다 현지의 마트에서 소주와 라면까지 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호이안의 저녁 시간을 제외하면 모기도 별로 없으므로 결국 다낭 여행에 꼭 필요한 것은 국내를 여행할 때 필요한 준비물과 똑같다"고 합니다. "여권만 잘 챙기자!"고 외치는 <셀프트래블 다낭>이 또 이렇게 든든할 수가 없습니다. "해수욕을 주목적으로 한다면 여름이 좋지만, 해수욕보다는 아름다운 호이안 올드타운과 들판을 돌아다니는 관광을 하고 싶다면 상대적으로 서늘한 겨울을 추천한다"고 하니, 저는 겨울에 다녀와야 할 것 같습니다.

 

 

다낭에서 꼭 해봐야 할 것은, 먹방 투어!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베트남 음식, 그중에서도 북부와 남부의 음식 문화가 만나는 중부 지방은 그야말로 미식 여행에 최고! 또한 다낭은 베트남 3대 도시로, 높은 생활수준 덕분에 고급스러우면서도 이색적인 음시점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 신비로운 유적, 느긋하고 평화로운 해수욕, 신나는 테마파크, 시원한 마사지, 로맨틱한 산책, 분위기 있는 카페,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까지 즐길 것도 많고, 볼 것도 많은 곳이지만, <셀프트래블 다낭>을 들고 자유여행을 떠난다면 '먹방 투어'에 집중해보고 싶습니다! <셀프트래블 다낭>의 최신판이자 개정판이기도 한 이번 책에는 다낭의 모든 맛집 정보가 한층 더 강화되어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미식의 중심지로서 미식가가 추천하는 다낭 최고의 맛집에서부터, 먹는 재미가 가득한 길거리 음식에 이르기까지 가이드북을 넘길 때마다 맛있는 이야기, 맛있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길거리 음식 중에서도 "바삭하고 촉촉한 바게트에 각종 고기, 치즈, 허브 등을 듬뿍 넣은 베트남 특유의 샌드위치(반미)"와 망고 모양일 뿐 견과류와 설탕이 든 찹쌀떡이라는 '망고 떡', '바나나 튀김', 젤리, 팥, 코코넛밀크 등이 들어간 음료 '쩨' 등을 버킷리스트에 추가해 두었습니다.

  

숨겨진 고대의 왕국, 미썬 유적지

우리에게는 낯설기만 한 힌두왕조, 신비한 고대인들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다낭 셀프트래블>은 자유여행자를 위한 전문 가이드북이지만, 패키지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도 꼼꼼히 챙길 만큼 친절합니다. 그만큼 후회 없는 여행, 안전한 여행, 가성비 높은 여행, 만족도가 높은 여행을 위해 가이드가 발로 뛰고 몸으로 체험한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얼마나 꼼꼼하게 '다낭을 즐기는 법'(호이안과 후에를 포함하여)을 챙겨주는지 책을 보고 있다 보면, 자유여행에 대한 두려움은 사라지고 도전의식이 마구 불타 오릅니다. 생애 처음으로 해외로 자유여행을 떠난다면 그 첫 자유여행지는 다낭, 호이안, 후에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신뢰할 수 있고 든든한 가이드북입니다. 그리고 은근 유머도 있으셔서 셀프트래블 모든 시리즈 중 읽는 재미가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역시 첫 여행은 가이드를 잘 만나야 하는 것 같습니다. 다낭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