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이 사랑스러운 이유는

내가 여행이라는 것 안에서 하고 싶은 것, 보고 싶은 것,

먹고 싶은 모든 것을 채울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옵션을, 다른 여느 동남아 국가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이다"(프롤로그 中에서).

<셀프트래블 베트남>은 쉽고 빠르게 베트남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친절한 가이드북입니다. 해외 자유여행자들에게 '믿을 만한 정보'란 곧 생존의 문제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할 텐데요, 그런 점에서 상상출판의 <셀프트래블 베트남>은 가장 신뢰할 만한 가이드북이라고 자신합니다. 꾸준한 개정작업을 거쳐 최신 정보를 담은 <셀프트래블 베트남>이 계속 출판되고 있다는 것 자체가 강력한 증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2017년에 이어 또 한 번 재개정된 이번 신간은 급변하는 베트남의 최신 정보로 알차게 채워져 있습니다.




"베트남은 북부에 위치한 수도 하노이에서 경제, 문화의 수도 호찌민 시티까지 비행기로 2시간, 기차나 버스로 2일이 걸릴 만큼 큰 나라"라고 합니다. 그러니 베트남 자유여행이라고 하면, 초보 여행자들에게는 여행지를 선택하고 동선을 고려한 일정을 짜는 것부터가 굉장히 큰 과제일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베트남 셀프트래블>과 같은 가이드북이 얼마나 유용한지 모릅니다. 이리 저리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조각을 찾아 끼워 맞출 필요도 없고, 믿을 만한 정보인지 아닌지 의심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이번 최신판은 베트남 여행 도장깨기같은 분위기가 느껴질 만큼 다양하고도 생생한 정보가 한눈에 보기 좋게 담겨 있습니다. 정보가 많은 것도 좋지만,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만큼 최선의 선택을 하는 데 가장 큰 방해물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셀프트래블 베트남>은 필요한 정보를 쏙쏙 찾아 보기 쉽게 정리해서 수록해주고 있습니다. 실패가 없는 모범 답안을 따라가도 좋고, 내 취향에 맞게 여행을 다시 설계하기도 쉽습니다. 결정장애를 가지신 여행자들에게 오히려 꼭 필요한 정보로 내 취향에 맞는 선택을 쉽고 빠르게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특한 가이드북입니다.




정말 좋은 가이드는 어떤 여행지에서도 "오기를 참 잘 했구나" 하는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가이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베트남 셀프트래블>은 이곳을 놓치면 정말 후회하겠구나, 여기를 꼭 가봐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게 하는 가이드북입니다. 실패 없는 자유 여행, 안전한 자유 여행, 개성 있는 자유 여행, 만족도가 높은 자유여행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