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머리 대통령 묘정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 묘정쌤이 제안하는 내 얼굴에 딱 맞는 단발머리 스타일!
김묘정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발머리 대통령 묘정쌤에게 배우다, 셀프 헤어 스타일링

이 책을 통해 '단발머리 대통령'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헤어디자이너 '묘정'쌤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묘정쌤이 제안하는 단발머리 스타일링보다 '묘정'이라는 헤어디자이너가 더 좋아져버리고 말았습니다. "나는 단발머리 대통령이다"라고 당당하게 선언하며 단발머리 대통령으로 인정받기까지 "더 이상 물러나거나 숨을 곳도 없었고 무엇보다 돌아갈 수 있는 곳이 없었기에 그냥 견디고 또 견뎠던"(7) 스토리를 담담하게 들려주는데, 그 글을 읽는 저는 혼자 울컥했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닥치는 대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우연한 기회에 헤어디자이너라는 꿈을 갖게 되었고, 달리고 달려 결국 그 꿈을 이루어낸 이 당찬 헤어디자이너 선생님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해 글쓰기 학원을 다녔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큰 소리로 자신감 있게 말하기 위해 웅변학원도 다녔"고, "컬러감을 잊지 않기 위해 그림도 그렸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의 소통을 위해 책도 많이 읽었"(9)다고 하니, 그녀가 제안하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에 얼마나 많은 수고와 고민과 애정과 정성이 쏟아졌을지 보지 않고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탁월하다', '전문가다'라는 수식어는 이런 분들에게 붙여 주어야 마땅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용은 저에게 많은 선물을 주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선물은 저를 사랑하는 법을 알게 해준 것입니다"(7).  단발머리 대통령 묘정쌤이 제안하는 헤어 스타일이 더 예쁘고, 멋져 보이는 이유는, 그녀가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알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발머리 대통령 묘정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을 보며 드는 생각은, 나를 더 아끼고 사랑해주어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머리 감는 것도 귀찮아서 대충 드라이만 하고 다녔던 제 자신을 더 사랑하지 않으면 셀프 헤어 스타일링 자체가 또 하나의 귀찮은 일거리가 되고 말 것입니다.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나를 더 사랑하기 위해서 묘정쌤이 제안하는 단발머리 셀프 헤어 스타일링을 열심히 배워보았습니다. 





                                                 

                               

<단발머리 대통령 묘정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에서 무엇보다 놀라운 사실은 단발머리도 이토록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 똑같아 보였던 단발머리가 작은 변화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여러 셀프 헤어 스타일링 중에 가장 도전해보고 꼭 마스터해보고 싶은 스타일은 C+S컬 스타일입니다. 단정하면서도 리듬이 있어 전체적으로 지적이면서도 상큼한 느낌을 줍니다. 물론 모델이 예뻐서 더 그렇게 보이는 듯 합니다. 이 책과 똑같이 따라하기에는 손기술도 아직 부족하지만, QR 코드를 연결하면 동영상으로 보면서 따라해볼 수도 있습니다. 






헤어디자이너 선생님의 설명에 의하면, 저의 머리카락은 일명 '앞으로 쏟아지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앞머리를 두면 답답해서 견디지를 못합니다. 문제는 머리숱도 많아 단발머리를 했을 경우 어정쩡한 길이의 앞머리가 처리곤란이라는 것입니다. 마침 가르마도 3:7이라 이 책을 보며, 앞머리가 귀찮을 때는 '벼머리 스타일'에 도전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기를 가꾸고 표현하는 데 부지런한 분들이라면 <단발머리 대통령 묘정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을 강력 권합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삶에 활력이 생길만큼 예쁘고 귀엽고 사랑스럽고 세련된 단발머리 스타일이 가득합니다. 매일 머리를 만지고 외출하는 일이 더 즐거워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판매직기를 가지고도 활용할 줄을 몰라 조금 사용하다 아는 동생을 줘버리고 말았는데, 다시 차분하게 작은 변화라도 도전해보고 싶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