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인들은 영리 목적으로 이런 짓을 한 게 아녜요. 위험천만한 광신자들이라고요. - P402

"왜 내가 여전히 그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느냐고? 왜냐하면 레즈비언이나 게이 팀원이 포함된 모든 프로젝트가 왜 하나도 빠짐없이 시드니 연구소 밖에 있는 부서로 전출되었는지를 알고 싶었기 때 문이야. 그게 순전히 우연인지, 아니면 우연이 아닌지를 확인하고 싶 었던 거지." - P411

마틴 입장에서 마르디 그라 축제에 참가한다는 행위는, 누가 보아도 동성애자이지만 그 사실을 아예 감추지 않는 탓에 편협한 차별 행위에 더 자주 직면해야 했던 게이 남성들에 대한 연대감의 표명인 것이다. - P427

나는 수술실 천장에 줄지어 매달려 있는 수술실 전등의 먼지로 뒤덮인 등갓을 내려다보고 있다. 금속 등갓의 회색 페인트 칠이 된 표면에는 깔끔한 손 글씨가 쓰인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스티커는 누르스름하게 변색했고 글씨도 조금 희미해진 데다가 한쪽 모서리가 떨어져 나간 상태였지만 말이다. 스티커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다.

체외 이탈 경험을 하셨다면 137-4597로 전화하십시오. - P441

침착하게 나의 기이한 시점에 관해 생각하기 시작한다. 자기 몸밖으로 나와 있는 듯한 느낌은 죽음이 가까워졌을 때 겪는 현상이라고 들었지만... - P442

말을 할 때마다, 나는 아래쪽에 누워 있는 나의 후두가 떨리고 입술과 혀가 움직이는 것을 느낀다. 그러나 그와 동시에 내가 저 몸 위에서 나 자신을 내려다보고 있다는 감각은 여전히 확고하게 남아 있다. - P449

언젠가는 머리에 총을 맞게 될 것임을 나는 알고 있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나는 돈을 과도하게 벌었고 운도 과도할 정도로 좋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늦든 빠르든 인생의 균형추가 움직이면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임을 알고 있었다. - P45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