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일적으로 받는 스트레스가 과중하여 일단 그만두기로 했다. 하루에 한 번 이상씩 울컥, 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다 보니 몸이 많이 아프고, 피부 트러블도 심해진데다가 흰머리까지 난다. 욕하고 풀어버릴 정도면 감지덕지, 욕할 대상도 없고 회사 체계, 팀의 체계가 문제다 보니 옮기는 수밖에 없었다. 결정을 하고 몇 군데 이력서도 넣어보고, 치과간다고 뻥치고 면접도 보고 왔지만 결과는 여의치가 않았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궁금했는데 오늘 그 이유를 알았다. 

 

영어가 가능한 아르바이트를 뽑고 있어서 이력서를 보는 중인데, 하루만에 백통이 넘는 아르바이트 이력서가 날아왔다. 대학생이면서도 나보다 더 나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했다. 단지 아르바이트일 뿐인데도 말이다. (물론 내 급여보다 높은 아르바이트 일당 덕분이기도 하지만) 그러다보니 미처 열어보지도 않고 버려지는 이력서가 수두룩하다. 첫 이미지가 좋지 않으면 굳이 이력서 열람까지 해보지도 않게 된다. 취업의 세계는 이런 것이구나. 가혹하다.

 

스트레스 탓인지, 주사가 진상이다. 친한 사람들에게 막말을 하고, 일부러 상처주는 말을 해댄다. "널 상처주겟어." 라며 독기를 품고 말하니 다음날 기억도 뭣도 없는 난 화가난 문자만 보고 무조건 사과 사과 사과 사과. 그래서 요즘은 술에 취하는 것도 두렵다. 하지만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취하지 -_-;

 

며칠전 술자리에서 미셸 우엘벡의 책을 선물 받았다. 만난지 2시간만에 사케 900미리 4팩을 비우고 우리는 모두 함께 안드로메다로... 다음날 사상 최악의 숙취를 홀로 견디며 지하철을 탔는데, 사람 냄새 때문에 미추어버리겠는 거다. 음, 사람냄새나는 따뜻한 동네, 뭐 이럴 때 사람냄새 말고 그냥 '인간내'라고 해야할까. 어제 먹은 고기 냄새, 아침에 머리 감은 샴푸 냄새, 향수 냄새, 땀에 쩐내, 담배 냄새 등등 안그래도 토할 것 같았는데 모든 인간들의 냄새가 내 코를 꿰뚫고 들어왔다. 토할 것 같았다. 정말 짜증나는 상황에서 자주 내뱉는 '아, 토할 것 같아.' 의 그 토가 아니라 진짜 토. 웩. 사케, 너란 놈..

 

그래서 미셸 우엘벡의 선물을 받았는데 익히 우울한 책이란 걸 알고 있어서 쉽사리 손을 댈 수가 없다. 일단 밀레니엄 3권부터 끝내고 싶긴 한데, 3권에서 미카엘이 '또' 사랑에 빠지고 섹스를 하는 바람에 조금 짜증이 났다. 대체 얼마나 멋있기에 40넘은 아저씨한테 온갖 매력녀들이 다 들러붙는걸까? 작가가 하루키처럼 여성에 대한 로망을 책으로 푸는건가 싶기도 하고. 1권을 막 마쳤을 때는 스티그 라르손이 죽은게 그렇게 원통하더니, 지금와서 보니 10권을 낼 때까지 살아 있었다고 하더라도 다 읽었을까 싶기도 하다.

 

여튼 미셸 우엘벡의 책은 기분이 좀 나아진다면 빠른 시일내에 읽고 싶다. 설 연휴에는 세수도 하지 않고 책이나 읽으며 퍼질러 누워 있고 싶지만 이미 약속이 생겨버려서 취한채로 보내버릴 것 같다. 취하면 무한도전도 눈에 안들어오는데 책이라고 들어올까. 어젠 분명 밀레니엄 3권을 읽으며 미카엘과 근육녀의 사랑에 어처구니 없어하고 있었는데 눈떠보니 눈감고 자고 있더라.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2-01-19 17: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3권 근육녀와의 사랑은 진짜 어처구니. 대박 어처구니. 진실한 사랑 운운할 때 진짜 돌아버릴 뻔 했음. 우리 설 연휴에 둘이 모텔잡고 들어갈까요? 그래서 세수도 하지 않은채로 누워서 책이나 읽다가 술 먹고 늦게 일어나서 배 벅벅 긁으며 책 읽다가 밤에 또 술먹고...그렇게 연휴를 다 보내볼까요?

Forgettable. 2012-01-19 17:30   좋아요 0 | URL
아침엔 지하철에서 여자들이 나한테 기대더니.. 왜 또 여자가 나보고 모텔에 가재.....
전 남자가 좋아요. 훈훈한 어린이 남자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저 배 긁지 않습니다. 흥

근데 밀레니엄같은 책 또 없나요? 아웅 뭔가 스펙타클한 이야기가 필요해요.

Forgettable. 2012-01-19 17:33   좋아요 0 | URL
근데 왠 모텔? 모텔 안가는거 아니었어요?

다락방 2012-01-19 17:49   좋아요 0 | URL
왜 모텔을 물고 늘어져요. 그냥 농담으로 웃고 넘기면 되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배 안긁어요? 난 배 긁는데. 엉덩이도 긁고. 슬램덩크 보면 강백호가 맨날 양 손 바지 안에 집어넣잖아. 게으른 일요일에는 원래 그런 포즈로 살아야 되는거 아닌가? 그러니까 연휴에도 그렇게...세수도 안하고 머리도 안감고 냄새 풍기면서....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설 연휴에는 누구랑 술 약속 있어요, 뽀? 대답해봐요, 응? 응?

Forgettable. 2012-01-19 18:04   좋아요 0 | URL
난 진짜 가자는 줄 알고. 진짜 가야하나? 어떻게 거절하지? 난 남자랑 뒹굴고 싶은데. 연휴내내 락방님이랑 함께 모텔에서 뒹굴어야 하나? 오만가지 생각 다했자낭ㅋㅋㅋㅋㅋ

설 연휴엔.. 남자랑, 락방님이랑, 남자랑, 남자랑, 남자랑...
술 약속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

난 근데 바지 속 팬티 안에 손 넣고 있는 남자 시렁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12-01-19 17: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1-19 18: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1-19 23: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1-25 10: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pb 2012-01-19 18: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ㅋㅋㅋㅋ아 근데 코님은 어제 사진 준다더니 왜 안보냈지? 실종상태임ㅋㅋㅋ

스티그가 하루키마냥 성욕을 작품으로 풀고있네요. 헐헐헐. 생긴게 다니엘 크레이그라면 인정! 저도 설 연휴 내내 집에서 영화와 책에 묻혀 살듯 싶기도. 아님 찐한 연애나 한바탕 뒹굴다 올 수도 있고 뭐 그래욤ㅋㅋ

아. 담엔 그냥 스카치 마셔요. 콜라타서. 진짜 사케나 막걸리 먹은 다음 날은 토해서 돌아버리겠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Forgettable. 2012-01-25 11:45   좋아요 0 | URL
아직까지 실종이네요. 정말 멘붕일까?????? 돌아와요 코 ㅠㅠㅠ

찐한 연애 뒹굴다 오셨습니까? 스카치랑 뒹군거 아니고? ㅋㅋㅋㅋ
전 데킬라에 킬됐네요. 아오 연휴가 어케 지나갔는지 기억이 안나 ㅠㅠㅠㅠㅠㅠㅠㅠ 5일인데 ㅠㅠㅠㅠ
그래도 기억도 없고 숙취도 없고 양주가 깔끔하긴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가 연휴때 쌓인 병 버리시며 문자왔음. 알콜중독자 딸 한심하다고..
(병처리 어케 하세요??)

Arch 2012-01-20 1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 종종 회사는 '봐라 이렇게 여기 들어오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아'라고 겁주고, 뉴스에선 '봐라 이렇게 취업하려는 사람들이 많다'는식으로 겁을 주는 것 같아요. 나한텐 '니 나이에 아직도 알바할래'가 있고. 젠장

2. 밀레니엄의 근육녀라... 그냥 전 안 볼래요. 별셋은 못주겠는데요^^

3. 예전 글을 보는데 와, 이건 직장이 나를 갉아먹은건지 내가 늙어서 재미없어진건지 싶어졌어요. 뭔가 반짝반짝 했던 것 같은데.

4. 역시 연휴엔 뒹굴어야하는군요! 전 뭔가 찌르르 올라오는게 요새 쑝 사라져서.

5. 이렇게 댓글 쓰는거 재미있어요. 혼자 막 정리하고.

Forgettable. 2012-01-25 10:49   좋아요 0 | URL
1. 하지만 그렇게 겁을 주는 것보다 실상 취업이 더 어렵다는게 절망스러운;; 아.. 취업하기 싫어요. 넘 힘드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전 개인적으로 3부는 좀 억지스러운 면모가 있어서.. 근육녀도 좀 그랬고. 하지만 한편으로는 누구랑 만나든 그 때마다 진심으로 사랑하나 싶기도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에 무심하게 떠나버리는 건 짜증나지만. 그래도 다니엘 크레이그라면 그럴만 하다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

3. 직장이 갉아먹었다에 1표.

4. 전 연휴에 술술술.. ^^^^^^^ 기억이 없어욤ㅋㅋ

5. 그쵸. 할말 많은거 딱 정리해서 써주니 ㅋㅋ 읽고 답댓글하는 저도 편해용~ 아치.. 우리 언제보죠?

Arch 2012-01-25 17:33   좋아요 0 | URL
그러게나 말입니다. 나 요새 완전 후리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