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 들면 운동 열심히 해도 살 안빠진단 말을 절감하면서 운동하는 요즘이다. 살 빼는 건 그냥 포기 했고. 술담배커피로 망가지는 건강을 조금이라도 챙기자는 의미에서 운동하는데, 살도 안빠지는데 운동하는 낙은 TV를 보는 것이다. 스펀지밥도 보고, 발리우드의 유치뽕짝 영화도 보고, 하지만 대부분은 BBC 뉴스를 본다. BBC 월드 뉴스를 보면서 가장 절감하는 것은 세계의 이슈가 되는 뉴스들을 우리 나라에선 크게 보도가 되지 않는 것 같다는 것이다. 한국 뉴스를 보지도 않고, 관심도 없으니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포털 사이트의 화두가 되는 소식들은 별 쓸데없는 것들이라는 거.  

아마 월드 뉴스의 성격상 또 특별한 것이긴 하겠지만, 이걸 하루에 30분씩 보다 보면 참 내가 작은 나라에서 살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세계에는 너무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고, 내가 알아야 할 것들이 너무 많은데, 한국에 돌아가면 눈 감고 귀 닫고 또 아등바등 거리면서 먹고 살 일에만 전념하겠지. 생각하니까 참 답답해지는거다. 호주 홍수난 거랑 스리랑카 홍수난 거 비교도 못해볼 테고, "I am so proud of being Egyption guy now." 라고 당당하게 외치는 시위대의 인터뷰도 못볼테고, 아마존이 얼마나 망가져가고 있는지도 상상도 못해볼 것이다. 뉴스를 보면 볼 수록, 배우고 싶은 것도 많아지고, 가보고 싶은 곳도 많아지는데 나의 미래는 결국 '그보다 더 미래'를 위해 한정되겠지 생각하면 참 무섭다. 난 이제 그런 나이인가 싶고.  

** 

 

 

 

 

 

[블랙 스완]을 봤다. 이 곳에서 영화관 몇 번 가보진 않았지만, 평일에 줄 서서 표 사 본적은 처음이었다. 감독의 전작인 [레퀴엠]을 본 적이 있었는데 [레퀴엠]은 뭐랄까 외향적인 영화였다고 해야 하나. 영화의 주인공들이 얼마나 힘들고 비참한 삶을 살고 있는지 보여주기 위하여 영화를 찍은게 보였다. 관객을 위한 영화. 레퀴엠이 죽은 당사자를 위한 음악이 아니라 장례식에 모인 사람을 위한 음악인 것처럼 철저하게 영화 밖의 관객들을 위한 영화였다. 

그에 비해 [블랙 스완]은 관객을 위한 영화가 아니다. 철저하게 니나(나탈리 포트만)를 위한 영화였고, 관객들은 영화를 보면서 자신을 잊고 그녀의 인생에 몰입하게 되어 버린다. [레퀴엠]과는 그런 점에서 반대지점에 있다. 관객은 니나를 동정조차 할 수 없다. 그녀는 그녀 자체일 뿐. 우리가 이렇다 저렇다 평가할 수 없다. 하찮은 관객일 뿐이니까. 영화를 본 지 꽤 됐고, 영화가 너무 좋아서 다시 봤음에도 불구하고 영화에 대해 아무 것도 말 할 수가 없다.  

그나저나 난 아무 정보도 없이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내가 영화를 보다가 가장 충격 받았던 부분을 네이버 영화 정보에 버젓이 첫줄로 써둔 것을 보고 정말 더 놀랐다. 정보의 폭력성을 절감. 이 영화 보려면 줄거리 아주 조금이라도 안 읽고 가는 걸 추천함.

***
운동 열심히 하고 마칠 때 쯤에 엔딩 무렵의 나탈리 포트만처럼 신음소리를 낼 때가 있는데, 몸과 마음의 긴장감이 모두 풀어지는 기분을 새삼 공감하며 느끼는 중. 

****
한량처럼 매일 같이 술먹고 노는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원서를 다시 좀 읽어 보려고 여러가지 E북이 들어있는 앱을 다운받았다. 그런데 조그만 걸로 보려니 읽히지도 않고 문장에 대한 감도 안와서, 공부할 겸 죽죽 쓰고 있다. 회사 후배가 보내준 나무연필을 깎아서 휘모리님이 주신 노트에 열심히 쓰며 읽고 있는 책은 쥘 베른의 [The mysterious Island]. 이왕이면 영미권 작가의 작품을 읽고 싶었는데, 고르다 보니 또 프랑스 작가다. 마르케스 외에 완독한 영어책은 쥐스킨트의 [향수]였었는데. 영미권 작가랑은 어째 인연이 안닿는 것인지.

노트북 붙잡고 있으면 한시간이고 열시간이고 시간이 잘도 가는데, 펜 잡으면 잠이 솔솔 와서 요즘 참 일찍 잔다. 

*****
이미지 관리 하는건지 평소 생활이랑은 확연히 다른 건전해 보이는 근황 페이퍼 탄생. 실제로는 좀 미쳤고, 타락했고, 나태하며, 정신줄 놓은, 그렇지만 음란하지는 못해서 좀 그랬으면... 하는 삶을 살고 있음.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11-02-09 16: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백만년만에 보그를 봤는데, 나탈리 포트만 인터뷰. 나 요즘 나탈리 포트만 좀 많이 애정하고 있음.
간만에 영화관 나들이나 해봐야겠다. ^^ 몰랐는데, 나탈리 포트만이 어릴적부터 발레를 무지 열심히 하고, 이 영화 찍을 즈음에는 하루에 여덟시간씩 했다고 하는데? ㅎㄷㄷ

근데, 난 '블랙스완'이라고 하니, 나심 탈레브밖에 생각 안나서 ㅡㅜ 한 때는 국내 발레공연 다 쫓아다니는 발레매니아였는데 우찌

Forgettable. 2011-02-09 17:12   좋아요 0 | URL
아우 정말 짱이에요. 나탈리 포트만 정말 최고.. 이 영화에서 막 토하고 그러는 장면 나오거든요. 친구가 그러는데 어떤 네티즌들은 발레리나에 대한 편견 생기게 한다고 욕했다던데, 전 정말 그랬을 것 같아요. 발레리나 전체가 다 그러진 않겠지만 나탈리 포트만은 정말 영화 찍을 때 거식증 걸렸을 것 같다능.. 그만큼 혼연일체. 오죽하면 발레선생이랑 연애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레매니아셨다면 정말 이 영화 반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 진짜 최고 ㅠㅠ 소름 좍좍 돋아요.

나탈리 포트만 애정하신다니.. 이 동영상 소개를 해드려야겠군요.
아우 난 이거 볼 때마다 넘 웃겨서 ㅋㅋㅋㅋ
http://www.youtube.com/watch?v=9eX45Ce_MW8

여기서 브랜든 프레이저도 넘 웃기고ㅋㅋㅋㅋ

하이드 2011-02-09 17:16   좋아요 0 | URL
동영상 안 봐도 뭔지 알 것 같애. SNL에 나온거 아님? 방송본이랑 uncensored랑 다 있는데, 후자일껄로 짐작 ㅋㅋ

Forgettable. 2011-02-09 17:20   좋아요 0 | URL
아 이미 아시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잘 모르겠고 전 친구가 보여줘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린 college humor 라는 싸이트 애용하거든요. ㅋㅋㅋㅋㅋ 골든 글로브 상 받을 때 웃는거 편집한거 ㅋㅋㅋ

또 보면서 웃고 있다능 ㅋㅋㅋㅋㅋ

하이드 2011-02-09 2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사실 내가 얘기한건 이거였지 http://www.youtube.com/watch?v=KpMPFGBtE7Q ^^;
골든 글로브 상 받는것 웃기네 ㅎㅎ

Forgettable. 2011-02-11 10:33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ㅋㅋ 짱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소완소 ㅋㅋㅋ

순오기 2011-02-09 22: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뽀님, 소식 반가워요~~~~ 음란하지는 않지만 잘 살고 있군요.^^
블랙 스완 보고 싶네요~

Forgettable. 2011-02-11 10:33   좋아요 0 | URL
아 정말 괜찮아요. 짱이에요. 소름 좍좍 돋았어요 진짜 ㅠㅠㅠㅠ
우울한 날들도 있지만 나름 잘 날려버리고 잘 지내고 있어요. 오죽하면 한국 가기 싫을 정도? ㅋㅋ

Mephistopheles 2011-02-10 0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탈리 포트만...전 자꾸 학벌 좋은데 아주아주 발연기로 영화나 드라마를 제대로 말아드시는 국내 모 배우와 자꾸 비교되버린다죠.(H대와 S대 비교하는 것도 사실 우습긴 하지만서도)

Forgettable. 2011-02-11 10:36   좋아요 0 | URL
아하......... 그러게요. 그녀가 나오는 드라마나 영화는 거의 안봐서 잘 모르지만 그래도 요즘은 연기 좀 늘었다는 소문도? 하하하 나탈리 포트만이랑 비교될 순 없겠지만요. 암튼 메피님도 블랙스완 꼭 보세요!

Kitty 2011-02-10 0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블랙스완 아직 한국에서 개봉 안했죠? 저도 나탈리 포트만 늠 좋아요 ㅋㅋ
애쉬튼 커처랑 찍은 로코도 개봉하던데 것도 봐야겠다능!

Forgettable. 2011-02-11 10:39   좋아요 0 | URL
왜케 한국은 개봉 늦게 하는지. 여긴 진작에 개봉하고 이제 다 내린 것 같은데요.
근데 사람들이 줄서서 볼 정도인데 큰 영화관에는 거의 개봉 안하고 작은 영화관에서만 했어요. 이상하더라고요. 애쉬튼 커처와 찍은 로코라니! 아 찾아봐야겠어요 ㅋㅋㅋ

Mephistopheles 2011-02-11 22:47   좋아요 0 | URL
그게...흔히 장사가 되는 영화들만 개봉관들을 독점하기 때문에 그런거라지요.
아무리 좋은 영화라도 대중적이지 않다면....국내 거대 멀티 플렉스에 걸릴 일은 아마 없을 꺼에요.

Forgettable. 2011-02-13 10:34   좋아요 0 | URL
외국에서 보는 한국은 너무 과열되어 있고 이 과열되어 보이는 것도 자본에 놀아나고 있는 것 처럼 보여서 씁쓸해요. 영화도 그렇지만 발렌타인 데이 같은 것도 ㅎㅎㅎ 전 발렌타인데이인줄도 모르고 있었네요. 한국이었다면 벌써부터 상점에서 마구 팔아대서 진작에 알았을텐데.

블랙스완은 나름 화제가 된 영화니 많은 곳에서 상영하지 않을까 싶어요.

라로 2011-02-10 1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와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 군요!!
블랙 스완은 저도 기필코 보려고 기대하고 있어요~~~.
그러고보면 고민만 할게 아니라 행봉으로 옮겨야 하는데 왜 그게 안되는지,,,그저 좌절스러운 나날들이에요, 전.^^;;

Forgettable. 2011-02-11 10:42   좋아요 0 | URL
아 미래에 대한 고민이요?? 하긴 나비님 나이가 되도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 같긴 해요.
그렇다면 지금은 그냥 좀 하고 싶은거 하면서 미래 걱정은 나중으로 미뤄도 될까요?? ㅋㅋㅋ
좋은 직장도 갖고 계시고 남편분도 사랑스럽고 믿음직스럽고, 아이들도 예쁜데 좌절스러운 나날들이라니. 흑 ㅠ
전 그나마 요즘 공부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있어요. 역시 고민보단 작은거부터라도 실천을!!! (이래놓고 손 놓은지 또 며칠 됐다죠. 오늘 운동도 째고 ㅋㅋ)

2011-02-10 18: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1 10: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1 13: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1 14: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1 19: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3 10:5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