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페이퍼를 신나게 써놓고 지웠다. 잔뜩 내일 계획을 적어두었는데, 아마도 실현되지 않을 것이라는 불길한 예감이 채 두시간도 되지않아 급습해서 기분이 나빠져버리고 말았다. 일찍 잘 예정이었으나 [닥터후]를 중간에 버리고 어제 새로 시작한 [사만다 후]를 미친듯 흡입해버리며 밤이 늦도록 끊지 못하는 나자신을 발견하는 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었기 때문이다.  

     

[닥터후]는 시즌1에서의 닥터(왼쪽)가 얼굴만 바뀐다는 설정으로 시즌 2에서는 훈남 닥터(오른쪽)로 바뀌어서 나온다. 객관적으로 봐도 시즌1의 닥터가 조금 늙고 못생긴건 분명하지만 나는 시즌1의 닥터에 정이 든 나머지 도무지 시즌 2의 닥터에는 몰입을 할 수가 없다. 특히 캡쳐해둔 입이 세모가 되는 것만 같은 저 웃는 모습은 너무 매력적이다. 다른 사람은 오히려 시즌1은 안보고 시즌2부터 본다던데,,  배우에게 정을 주는 건 여러모로 쓸모 없는 짓 같다. 

어제 하루동안 시즌1을 대부분 끝내버린 [사만다 후]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종류(언제부터?;;;)의 따뜻하고 웃긴 시트콤인데 소위 잘나가던 bitch가 기억상실증에 걸려 예전의 자기를 반성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려 노력한다는 내용이다. 만약 눈을 떴을 때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난다면 난 과거를 되찾으려고 할까, 아니면 새롭게 다시 살려고 할까? 이왕이면 이제부터라도 새로운 '나'가 모든걸 엎어버리고 다시 살고 싶어할만큼 엉망진창인 삶을 살아볼까 싶기도 하다. ㅎㅎㅎㅎ 되돌아보니 너무 평범해서;  꼭 기억상실증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새로 시작할 수 있으니까. 

요즘은 마음이 참 허하다. 게다가 좀 기분나쁜 일까지 있어서. 예전에 호주에서 지낼 때 한국인들을 피했던 이유가 엮이면 뒷담화가 자동적으로 생겨나고, 또 내 귀에까지 그게 들려오는데, 이것도 짜증나고 안들리는 더 심한 무언가를 상상하는 것도 짜증나서 아예 상종을 안했는데 이 모든걸 다 잊고 있었던거다. 해골물 마시고 깨달음을 얻었으니.. 아멘. 뭔가 친한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요즘 자꾸 컴퓨터에 매달리게 된다. 이 악순환의 연결고리를 어디에서부터 끊어야 할지 모르겠다.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0-08-03 18: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가로등 사진 캐나다에서 찍은 거예요?
쌍희자가 있는 거보니 우리나라에서 찍은 건가? 궁금...

2010-08-03 18:1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07 15: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03 20: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07 15: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다락방 2010-08-03 2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도 가끔 그런거 생각해요. 만약 새로운 내가 된다면 과거의 나는 어떻게 될 것인가, 아주 잊을것인가 아니면 기억을 되찾을 것인가. 그러니까 새로운 내가 되는게 나은가 아니면 과거를 가지고 있는 내가 나은가 하는거 말이죠.

그런데요, 벤 어플렉 주연의 영화에서(제목이 생각이 안나요) 주인공은 과거를 잊고 과거의 자신이 현재의 자신에게 남겼던 흔적 만으로 살아가는데 과거의 사랑했던 여자를 기억하게 되고요,
[이터널 선샤인]에서는 사랑했던 기억을 다 지워버려도 그 상대와 다시 사랑에 빠지게 돼요.

그러니까 새로운 내가 된다고 해도 운명지어진 어떤 것들은 떨쳐내 버릴 수 없을지도 몰라요.

Forgettable. 2010-08-07 15:56   좋아요 0 | URL
이터널 선샤인.. 기물가물 하네요. 제가 기억하고 있는건 그 상대와 다시 사랑에 빠진게 문제가 아니라 아픈 기억이나마 그 기억을 차라리 원하던 연인의 모습이라서요.. 둥둥 떠다니는 침대랑. 흐흐 이거 애인이랑 헤어지고 나서 봤었는데 아픈 기억도 없는 것보단 낫다고 자기 위안했답니다. ㅎㅎ

전 이 드라마를 보기 전에는 한 번도 기억상실이나 새로운 삶에 대해서 상상해본 적이 없는데요. 기억이 없는 새로운 나는 얼마나 불행할까 싶어요. 실제로 여주인공도 과거의 흔적을 찾기위해 상당히 노력하고 집착하고요. 아무리 나쁜 기억이라도, 어느 누구라도 기억을 되찾고 싶어하지 않을까 싶어요.

카스피 2010-08-03 2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닥터후네요.저도 이 드라마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시즌 1부터 다시 방영해 주었으면 좋겠군요.그나저나 영국에선 새 시즌이 나오면서 잘생긴 닥터의 얼굴이 또 바뀐다고 하더군요^^

Forgettable. 2010-08-07 15:57   좋아요 0 | URL
인터넷을 이용하면 언제라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오 이번에 닥터의 얼굴이 또 바뀌나 보네요?? 저만 그런가 싶어서 동생한테도 물어봤는데, (동생이 저보다 먼저 이걸 봤거든요 ㅎㅎ) 동생도 시즌2의 닥터가 별로라서 시즌 2 보다 말았다고 하더군요. 저도 아마 새 닥터의 얼굴을 구경도 못해보지 않을까..;;;

피비 2010-08-05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ㅋㅋㅋ사만다후달리셨구나
올드사만다 나올때 너무 연기 잘하지 않나요? 원래 그런 쌍년캐릭터가 매우 잘어울리는 페이스인듯.
그나저나 닥터후;ㅋㅋㅋ얼굴만바뀐다는 듣보설정은 처음들어봐요. 드라마는 이어나가야 하는데 캐스팅비가 모자랐거나 주연에게 개인사정이 생겨서 글케 된건가요??

여튼, 어딜가나 뒷담;은 진짜..외국나가면 특히 '한국인'이라는 주제하나로 모이다보니 별별스러운거 국내에선 진짜 못참을일도 막 참아야하고 뭐 그랬는데. ㅠㅠ여튼현명하게넘기시리라~

Forgettable. 2010-08-07 16:18   좋아요 0 | URL
이게.. 사만다 후달리셨구나, 이렇게 보여서.. ㅋㅋㅋ 혼자 계속 웃어요. ㅋㅋㅋ
올드사만다 짱임 ㅋㅋㅋ 타고났나 싶어요. 저도 양아치 연기할 때 타고났다는 얘기 들어본 적 있긴 한데;;

닥터후는..... 저도 모르겠어요. 더 잘생긴 훈남을 캐스팅하기 위해서가 아닐까요?
라고 쓰고 저도 궁금해져서 찾아봤는데 시즌1의 닥터가 출연거부했다네요. 왜지? 왜? 짤린게 아니라 다행이지만 왠지 씁쓸.. 근데 이게 워낙 오래된 시리즈라 벌써 10대 닥터라고 하니 닥터가 자주 바뀌나봐요;;

현명하게 넘기고 말고 할 것도 없이 안보면 땡이죠. 그렇잖아요- 얕고 넓은 관계의 장점 ㅎㅎㅎ 아 진짜 별별 사람들 다 만나네요. 다 알면서도 괜히 짜증;; 마음통하는 친구 한명만 사귀면 소원이 없겠습니다요. ㅠㅠ

LJH 2010-08-16 1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난 시즌1닥터가
호주에서 첫회화선생이랑 닮아서더 정이 갔던듯ㅋㅋ

Forgettable. 2010-08-29 11:29   좋아요 0 | URL
더 웃긴건 ㅋㅋㅋ
이 사람 히어로즈의 투명인간이래. ㅋㅋ 난 딱 기억나던데 넌 기억할라나 ㅋㅋ 넘 웃겼음

LJH 2010-09-01 09:29   좋아요 0 | 수정 | 삭제 | URL
말도....안되...............ㅋㅋㅋㅋㅋ
난기억안남....머리길었잖아 그사람......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