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 리, 덴젤 워싱턴과 조디 포스터.. 이 세 이름 때문에 선택한 영화였다. 영화를 보실 분들을 위해 스토리 라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 음악은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극장가서 영화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얼굴에 철판깔고 꽤 큰소리로 울어대는 핸드폰을 태연하게 받아 지금 밖이고 시끄러우니 오래 통화 할 수없다는 따위의 말을 다정하게 해대는 인간들은 볼수록 이해가 안간다. 또 영화 중간중간에 문자 확인하느라 눈부시게 환한 액정을 자주 열어주시는 양반들도 말이다. 뒤에서 계속 목소리 높여 떠드는 인간들은 내가 고개를 획 돌려 보던 말던 신경 안쓰고 계속 떠들었고.

그런 불만들을 접어 놓자면 영화는 별 다섯 중에 네개 정도는 줄 만큼 괜찮았다. 지루할 듯 하면서도 다시 긴장감을 주고, 적절한 편집과 미리미리 관객에게 정보를 주는 것 등도 나쁘지 않았다.

영혼을 판 부자는 자선 사업과 그 모든 것들로 자신의 죄를 씻고자 하고 팔았던 영혼을 어떻게든 근사하게 치장하려고 한다. 하지만 얻어지는 교훈은 단 하나. 한번 판 영혼을 다시 물러서 되돌릴 수는 없다. 그나마 양심이라는게 남아 있다는걸 기특하게 여겨야 할 것 같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부유함이 해결해주는 엄청난 것들, 그 안락함은 영혼뿐 아니라 더한것이라도 팔만큼 힘이 세다. 그런 의미에서 사랑은 돈주고 살 수 없다는 대사는 진부하지만 그래서 빛을 발한다.

결국, 누구도 다치게 하지 않으면서 자신이 원하는 걸 손에 넣을 수 있는 사람이 진짜 영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그런데 조디 포스터, 정말 늙은 여우같아 보였다. 슬프다. ㅜ.ㅡ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oonnight 2006-04-30 22: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영화를 자제하고 있는 중이라 리뷰 안 읽을려고 했는데. ㅜㅜ 흑흑. 보고 시프요. ;; 저도 지난주 매치포인트 보는데 옆자리에 앉은 여자들이 영화내내 떠들고 것도 모자라서 핸드폰 시끄럽게 받더니 한참 얘기하다가 결국 나가더군요. 다시 들어오고, 다시 나가고 -_- 뒷자리에 앉은 여자도 두 번 나갔다 들어오면서 그 때마다 제 머리 가방으로 때리고 -_-; 영화는 좋은데 분위기 개판-_-이다. 라는 말을 저도 모르게 그만(어멋;) 내뱉어버렸지요. -_-;;;; 뭐 어때. 라는 태도. 정말 얄미워요. 퍼런액정 번떡거리며 문자보내는 것도 엄청 짜증나요. 잉. -_-+++ 좌우지간. 음음. ;; 아아. 멋진 이름들이 즐비한 영화. 얼른 볼 수 있었음 좋겠어요. 제가 볼 때까지 계속 상영해야 할텐데요. 흑. ;;

이리스 2006-05-01 1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문나잇님 / ㅋㅋ 제가 영화보게 부추긴 셈이 되었네요. 극장에서 몰지각한 행동하는 사람들은 벌금을 물리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지도 꽤 오래되었지만, 현실 불가능하고. 아예 시끄러워도 되는 저렴한 극장을 따로 만들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흐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