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마지막 날에 본 두번째 영화는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이었다.

사실 나는 환타지라는 장르에 대해서 늘 냉담한 태도를 유지해온 터라 내가 이 영화를 보러 극장에 갔다는 것 자체가 이례적인 일이다. 하지만 정말이지 연말 극장가에는 영화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았다.

어린시절 질릴 정도로 혼자 상상의 나래를 펼쳤던 나로서는 사실 그 어떤 환상적인 이야기도 다 시큰둥해서 별로 흥미롭지 않았던 까닭도 있고 종족 이야기 아니면 말이 안되는 그런 설정도 별로 맘에 안들었다.

여하튼 영화는 시작되었고 떠들어대는 짜증나는 아이들 덕분에 그다지 쾌적한 관람은 못되었지만 별 세개 반 정도는 주고 싶은 영화였다. 인간 꼬마들 네 명이서 한 종족을 구원하는 이야기에는 코웃음만 쳤고, 아슬람의 희생에 대해서도 어이없어 했지만 틸다 스윈튼의 매력에는 박수를 아낌없이 보냈다.

그리고 애들이 주인공이라서인지 사실 엄청 피가 튀길 장면이 많았지만 피는 대체로 종적을 감추어서 보는데 불편하지 않았다. 아, 피튀기는 것들 너무 싫다. -_-;;

툼누스역의 제임스 맥어보이가 너무 낯이 익어서 집에와서 인터넷을 뒤져보았지만 나는 그를 이 영화에서 처음 본 것이었다. 흐음, 그렇다면 역시 내가 아는 누군가와 닮아서였단 말인가? 말할 때의 표정이라던가 눈동자의 움직임 같은 것이 아주 흡사해서 깜짝 놀랐는데.

영화가 끝나고 자막이 올라가다 말고 또 잠깐 영상이 돌아가는데 내가 볼 때 이건 사족같다. 굳이 그걸 상기시켜 주지 않아도 다 알텐데. 김빠진다. -_-;;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깍두기 2006-01-01 2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웅웅....이거 킹콩 다음으로 찜해 둔 영화인데....
평이 안 좋아도 우리 애들 땜에 전 봐야 해요.
가서 조는 거 아닌지 모르겠네요ㅡ,,ㅡ;

이리스 2006-01-02 1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 ^^
초반부에는 살짝 졸음이 올 수도 있어요. 하지만 졸게 만들 영화는 아닐거 같아요.

울보 2006-01-02 1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책으로 읽었는데요,
음,,별로 책내용도 스릴있거나 재미가 있거나 하지는 않던데요,
지금은 또 다른 부분을 읽고 있습니다,

이리스 2006-01-02 2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보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