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러가기 전부터 이 영화에 대한 평이 그리 좋지 않다는 걸 알았다.

하지만 어떠랴, 간지남 차승원이 나오는 영화니까.


복수라는 설정 하에 서로 속고 속이며 쫓는 스토리.

거기에 600킬로그램의 금이 떡밥으로 놓인다.

이 영화는 시종일관 뭔가를 할듯말듯하다가 만다. 아니 뭔가 한것도 있는데 설마 저게 한거야? 라는 질문을 던지가 만들고.. 답답 연기의 지존이 수애라면 답답 연출의 지존까지 등극하시겠다.

그래도 이 영화에서 볼만한 것이 있었다면 그건 바로 남자들이다.

차승원의 복수를 위해 꾸려진 팀의 한둘, 그리고 한석규 팀의 한둘 정도가 눈에 좀 들어오는?

아, 그래도 수트가 몸을 따라 흐르는 차승원만 하려나.

영화의 편집은 오션스 일레븐 벤치마킹이고, 대결구도는 너무 흔해서 새로울게 없다. 게다가 복수의 과정이 결과도 너무 허망하다. 차량의 질주, 추격장면은 그래도 흥미 진진한 편.

문득, 씨네21 박해명 기자에게 묻고 싶다. 어째서 이 영화가 날렵한 장르영화인지. 영화 구조적인 결함 보다는 두 주인공의 인물 흡인력이 아쉽다고 했는데 아쉬운 정도가 아니라 인물 설정 자체가 그것도 이야기를 끌어가는 두 사람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어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가 나온 셈.

왜 한석규가 차승원에게 그렇게 끌려다니는지, 둘 사이의 팽팽한 긴장은 어디로 휴가를 떠난것인지. 블랙과 화이트의 컬러 컨셉의 반만이라도 인물 컨셉이 살았으면 좋았을뻔 했다.

두 배우의 이름과 곽경택이라는 감독의 이름에 못미치는 영화가 나와서 아쉬울 따름.

그래도 간지남 차승원, 마지막에 사진 한장은 너무했어. 실제로 나와주셔야지.. ㅜㅜ

* 당신은 수트를 입으나, 벗으나 쵝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ephistopheles 2008-08-06 1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간지와 남 사이에 유부를 꼭 넣어주세요~~

무스탕 2008-08-06 10:40   좋아요 0 | URL
에이~ 유부는 우동에만 넣어주세요~~ =3=3=3

이리스 2008-08-06 10:42   좋아요 0 | URL
흥, 유부메피님 미워요 미워
유부는 우동에만 넣자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