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데 5시반에 잠이 깼다. 이렇게 일찍 일어나면 힘이 드는데 말이다. 월요일인데 연휴 끝. 일 시작인데 이러면 안되는데 말이다. 자야하는데 잠이 안온다.

덕분에 검색을 하다가 웃긴 글 발견

http://v.media.daum.net/v/20180218175102143

학생들 줄어들 것은 생각 안하고 마구마구 대학들 만들어서 등록금 잔뜩 올리더니 이런 소리나 하고 있다. 그 많은 비정규직들 양산은 또 어떻고. 도대체 그 많은 등록금 들은 어디에 쓴 걸까 궁금할 뿐이다. 학생 줄어들 것을 예측을 못했다는 것이 웃길 뿐.

아니다. 생각해보니 인구 줄어들 것은 생각도 안하고 무조건 하나만 낳아 잘 기르자고 주장하던 분들도 있었구나. 도대체 그 많은 월급들 받으면서 뭘하는 걸까. 정책을 개발한다는 사람들은 말이다.

삼성반도체백혈병 관련 기사에는 고용부 라는 듣도 보도 못한 기관을 기사에 턱하니 올려둔 기자가 있질 않나 참. 최소한 기관명은 제대로 올려줘야 하는 것 아닌가 말이다.

평창올림픽으로 국격이 올랐다고 전세기구입을 주장하는 글을 올리지 않나.

국격 타령하지 말고 제발 좀 외교나 똑바로 하고, 외교관 교육이나 잘해서 외국에서 불미스런 뉴스나 만들지 않았으면..보호무역이라는데 어떻게 할 것이며.등등등

 

정말 지금 경기가 얼마나 안좋고 민심이 얼마나 얼어붙어 있는지 알고 있는지 묻고 싶다.

피부로 체감되는데 심각한데 말이다. 마트에 사람이 그닥 없더라.

명절인데 돌아다니는 사람 별로 없다는 것은 그만큼 살기가 어렵다는 것인데 그런 것은 도대체 알고는 계시는 것인지 궁금할 뿐이다. 내가 신경쓸 일은 아니다만 정말 짜증이 나는구나.

 

그나저나 피곤하다 피곤해.어영부영 출근시간이구나. 끙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