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고할미 - 솔거나라 전통문화 그림책 11 전통문화 그림책 솔거나라 3
정근 지음, 조선경 그림 / 보림 / 1995년 1월
평점 :
절판


우째 점점 아들내미 말이 거칠어지나 싶다.

아니면 이것도 영 시답잖은 만화들의 영향일까...

이 아름다운 마고할미에게 괴물할머니라니ㅠ.ㅠ

 

솔거나라 참 좋지만, 여섯살 아들이 소화하기엔 너무 이른 듯 하여 제쳐두었던 책인데...

이 책은 특이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충분히 흥미를 끌 듯 해서

아이에게 읽혀주었다.

 

두 아이를 부르고...양 쪽으로 앉히고 ...넓게 책장을 펴는 것부터 시작해서...

아이들이 환호성을 지르고 마음대로 탐색하게 잠깐 두고...책 내용을 읽어주었는데..

 

두 아이가 다 눈이 초롱초롱하게 빛나면서...듣는다..물론 어려운 말들은 하나도 알아듣지 못하지만,

비록  마고할미가 산을 만들고 바다를 만들었다는 것이 신기하고

기침을 해서 밥알이 나오는 장면들에 더욱 흥미로와 했지만, 이런 멋진 신화 하나 보여주었다는 것에

더욱 만족한다..

거개가 남성이 위주가 되는 신화나 설화를 듣고 큰 우리들...이런 멋진 여성이 있었다는 것을

아는 것만도 좋지 않을까...

 

솔거나라...맘에 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뚜벅이 2004-06-01 1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솔거나라 책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