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kims 2010-08-28  

형, 이 야심한 시각에 뜬금없이 이곳에 방문을 했습니다. 저 영정인데.... 참 오랜만에 왔어요.  

최근의 이런저런 논쟁에 관한 글을 읽다가 최근에 알튀세르 심포지엄이 열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공식 블로그에 가서 몇 가지 글을 읽었어요. 그러다 형 생각이 나서 몇 자 적으러 왔어요. 

여전히 열정적으로 연구에 매진하고 계시네요. 또 잘 지내고 계시고 저술 활동도 열심히 하시는 것 같아 

보기가 좋아요. 심포지엄에 관한 정보를 보다가 발표자들의 글이 실린 자료집(?) 같은 게 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어떤지요?  

저의 갑작스런 방문이 무례하진 않았나 모르겠습니다. 전 작은 강의를 하며 잘 지내고 있어요. 울 남편도 잘 지내고 있구요.  

이렇게 안부를 남기게 되어 반갑구요. 계속 건승, 건필하시길 바랍니다.^^  

 

 

 

 
 
balmas 2010-08-28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정씨 반갑습니다.^^ 가족 모두 잘 지낸다니 기쁘네요. 알튀세르 심포지엄 자료집 있습니다. 근데 저는 여분을 갖고 있지 않으니까 그린비 출판사에 한번 문의해보면 어떨까요? 아마 당일날 쓰고 남은 여분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올 11월쯤 이번 심포지엄에서 발표한 글들과 함께 좀더 커다란 분량으로(외국 학자들의 글까지 합쳐서 약 20여편의 글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알튀세르 효과}라는 공동 논문집이 출간되니까 그걸 구해 읽으셔도 될 거 같아요.^^

shkims 2010-08-28 23:00   좋아요 0 | URL
아~ 그렇군요. 그럼 11월에 책이 나오면 사서 봐야겠네요. 알려주셔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