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 2005-08-18  

lalibrairie에 연락을 벌써 하신 건가요?
제가 방금 이메일을 그래도 한번 더 보내봤는데, 왠일인지 답변이 왔더라구요. 혹 발마스님 덕분인가요? 아님 제 메일이 먹혀들어간거지...어쨌든 해결될 거 같습니다. 카드에서 expiation date, control number를 가르쳐달라는데, 그거 카드결제날짜와 카드 뒤에 있는 끝자리 번호 맞나요? 그리고 그거 가르쳐줘도 되는 건지, 그게 의문이 좀 남는데요.
 
 
balmas 2005-08-18 0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다행이네요, 정말.
expiation date는 결제날짜가 아니라, 카드 유효기간입니다.
카드 앞에 보면, 달하고 연도 표시가 되어 있죠?
가령 "05/06" 같은 식으로요. 앞엣것이 달(5월)을 뜻하고 뒤엣것은 연도 표시니까, 저런 식으로 적어서 보내주면 됩니다.
그리고 control number는 카드 뒤에 있는 끝의 세 자리 번호입니다.
가르쳐줘야죠. 그래야 상환이 되죠.^^
그쪽에서 카드결제날짜와 콘트롤 넘버를 요구하는 걸 보니까 일이
아주 잘 되었군요. 조만간 상환이 될 것 같네요.

seed 2005-08-18 1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 전에도 그렇지만 님의 책임의식있고 구체적이고 유효한 답변에 제 마음이 뿌듯해집니다. 그 서점에는 메일을 한 10번은 보냈는데도, 답변이 이번에 겨우 온 경우와 참 비교되는 일이지요. 아무튼 시간을 저에게 할애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럼^^

balmas 2005-08-18 23: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해결이 돼서 다행이에요.
걔네가 그래도 그렇게 함부로 돈 떼먹고 할 애들은 아니거든요. :-)

seed 2005-08-19 2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뇨~당연히 배송에 문제가 있으면 자동적으로 환불해주는 거 당연한거 아닙니까? 3개월이 다 되도록 어떠한 연락도 어떠한 조치도 못 받았다는 건 상식적으로 용서가 안됩니다. 제가 이메일 보내지 않았다면, 여전히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되는거 아닙니까? 아직도 해결은 완전히 안났습니다. 이메일로, 팩스로 다시 카드정보를 보냈지만, 처리가 느린걸까요? 처음에 메일 오고는 아직 연락이 없습니다. 좀만 더 참겠습니다.

balmas 2005-08-23 16: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seed님 말이 옳습니다.
빨리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seed 2005-08-31 2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좀더 참고 전화하고 팩스보내고 해서 다시 멜이 왔습니다(그것도 몇일지나). 수표로 환불해준다 합니다. 발마스님께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서...^-^
그런데 말이죠. 이런적이 없어봐서 잘몰라서 그런데, 수표로 온다면 어떤방식으로 오는지 혹시 아시나요?(우체국을통해?)

balmas 2005-09-02 0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수표로 환불해주는군요. 수표는 우편을 통해서 올 겁니다. 대략 10일 정도 걸릴 겁니다. 그럼 수표를 가지고 외환 코너가 있는 은행 지점(출장소 같이 작은 은행 지점에는 외환 코너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에 가셔서 우리나라 돈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런데 수표 환전하려면 한 1만원 정도 수수료를 지불하셔야 할 거예요. 그러니까 사실 카드로 환불받는 것보다는 손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