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asy Europe - 개정판(2002.4~2003.8)
고영웅.신중혜,이주은 외 지음 / 블루출판사업부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어떤 배경과 경로로 탄생하게 되었는지 궁금할 정도로 기획력이 돋보이고 저자들의 노력과 섬세함이 느껴지는 책이다. 이 책을 선택하는데에는 전혀 주저할 필요가 없겠다. 이 가이드북은 한국 여행자 대부분의 여행 유형이라 할 만한 1~2개월 기간의 단체 배낭 여행에 가장 알맞는 책이다. 숙소 정보가 없고 정보가 풍부하지는 않기 때문에 장기 여행이나 진정한(!) 배낭여행 성격에는 약간 부족한 감이 있긴 하다. 하지만 단기간의 단체 배낭 여행자의 입장에서 보자면 군더더기 없고 필요한 정보만 착실하게 배열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 두 가지. 첫째, 여느 가이드북과는 달리 한 도시내의 여행지들이 단순 배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여행지들을 묶어 도시내의 루트를 합리적으로 짜 놓았기 때문에 낯선 곳에서 방황할 필요가 전혀 없다. 현지에서 다른 루트가 어떨까 고심해 보기도 했지만 책에 나와 있는 루트가 시간, 돈, 체력적인 면에서 가장 경제적인 루트이다. 내 식대로 하고 싶다고 고집 부려봐야 좋을 것 없다는 점.
둘째, 여행 TIP으로 소개되어 있는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가 정말로 여행의 재미를 쏠쏠하게 해준다. 젊은 감각의 가이드와 TC들이 개발해낸 따끈따끈한 정보로, 인터넷에서 굳이 여행기나 여행 TIP을 뒤적거리며 남들이 모르는 새로운 정보를 찾으려 하지 않아도 이것들만으로 충분하다.암튼,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마음에 드는 책이다. 얼마나 마음에 들면 가이드북에 별 다섯개를 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