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마의 96년 음반 <아팔래치아 왈츠>이다.

요요마가 바이올린 연주자 마크 오코너.베이스연주자 에드가 마이어와 함께 만든 크로스 오버 음반이다.

아이리쉬계에 영향을 받은 미국 풍의 음악들인데 음반 자켓에서 알 수 있든 살랑이는 봄 바람에 날아 갈 듯 가벼운 음악들이다. 흔히들 피들 음악이라고 하는 바이올린 주도의 아일랜드 전통멜로디에 트리오 연주로 클래식한 맛을 한껏 높였던 음반이라고 할 수 있다. 요요마가 요즘은 실크 로드 음악을 한다던데 앞으로 그의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 지 기대된다.

이 음반의 동명 타이틀 곡인 아팔라치아 왈츠는 마치 어느 봄날 ...멀리 마을 전체가 내려다 보이는 계곡을 낀 풀밭 누워서 푸른 하늘과 산들바람과 고즈넉한 마을의 원경을 바라보는 마음이 들게 한다.

옛날에 새벽에 퇴근하는 일을 한 적이 있다.늘  퇴근후 아무도 없는 썰렁하고 황페한 집에 누워있으면 왠지 서글허졌다. 그때 포터블 CD플레이어에 이 음반을 꽂았다. 실제의 나는 한평 조금 넘는 침대위에 누워 어둠에 힘겨워하지만 나의 상상은 이미 푸른 하늘을 담요삼고 있었다. 장자가 말한 호접몽인듯 어디서 나비도 날아오는 것 같고..... 살면서 음악이 내 영원한 친구가 될 거란 걸 확인한 몇 순간 중 하나였다.

음악을 올리려했으나...2M넘는다고 안된단다,,,다른 방법도 있으련만 난 잘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