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덴마크 일축하고 그리스와 결승행 한판
[노컷뉴스 2004-06-28 07:04]

동유럽의 강호 체코가 덴마크를 완파하고 유로2004 마지막 4강 티켓을 거머쥐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올랐다.

체코는 28일 새벽 3시 45분부터 포르투갈 포르투의 드라가웅 스타디움에서 열린 8강전에서 덴마크를 3대0으로 누르고 4강에 진출했다.

유로2004 본선 진출 16개팀 가운데 조별예선에서 유일하게 전승을 기록하며 8강에 오른 체코는 덴마크를 잡고 4강에 오르면서 지난 유로96 준우승의 아쉬움을 씻어내고 우승을 이루겠다는 각오을 새롭게 했다.

96년 대회 준우승, 강력한 우승 후보 급부상



이날 경기는 전반에 덴마크의 그라베센과 그랑키아에르가 좌우 측면을 파고 들며 쉴새없이 공세를 폈으나 체코의 조직적인 수비벽을 뚫지 못했고 후반 들어서도 볼점유율 면에서는 덴마크가 체코을 앞섰으나 체코는 결정적인 기회를 곧바로 득점으로 연결하며 덴마크를 완벽하게 잠재웠다.

전반 45분 동안의 팽팽한 긴장은 후반이 시작되면서 4분 만에 체코의 최장신 공격수 콜레르에 의해서 깨졌다.

후반 4분 콜레르는 오른쪽에서 길게 올라온 포보로스키의 코너킥을 정확한 헤딩슛으로 덴마크의 골문을 열었다.

한골을 얻어맞은 덴마크는 보다 강하게 체코를 압박했지만 바로스의 역습 포격을 맞고 완전히 주저 앉았다.

후반 18분 문전으로 파고드는 바로스를 향해 코너킥 어시스트를 했던 포보로스키가 스루패스로 찔러줬고 바로스는 오른쪽 문전 앞에서 볼을 향해 뛰어나온 골키퍼를 슬쩍 넘겨 가볍게 추가골을 뽑아 냈다.

바로스는 2분 뒤 이번에는 네드베드의 스루패스를 받아 왼쪽 페널티 박스 외곽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강한 왼발 슛을 성공시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이로써 바로스는 조별 예선부터 4경기를 치르는 동안 매 경기마다 득점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며 5골을 기록 득점 선두에 나섰다.

조 예선에서 유일하게 전승, 막강 공격력



영패라도 모면하기 위해 총력적인 추격에 나선 덴마크는 그랑키아에르의 강슛이 골키퍼 선방에 막히고 매센의 헤딩슛이 크로스바를 슬쩍 넘어가는 등 골운도 따라주지 않아 8강 진출로 만족해야 했다.

체코는 미드필더 포보로스키와 네드베드 스트라이커 바로스와 하인츠, 콜레르 등 막강 공격력을 과시하며 4전 전승으로 4강에 진출 유로96 준우승의 한을 풀 것인지가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