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좀 듣는 다는 사람 치고

이 음반을 모르는 사람이 몇이나 될

까요?

CD장을 보다가 이 음반이 손에 잡혀서 잠깐 글을 쓴다.

듀언 올맨은 내가 좋아하는 기타리스트 베스트 5안에 드는 사람이다.나만 그런게 아니라 각종 음악잡지들에서도 그의 진가를 외면하진 않는다.하기사 순위가 뭐가 중요하겠냐만은..

그는 올맨브라더스라는 블루스,서던락 밴드의 기타리스트이자 수많은 가수들의 세션활동을 했다. 그 유명한 데릭앤더 도미노즈의 '레일라' 에서 에릭클립튼과 환상적인 기타플레이를 선보인것도 바로 듀언 올맨이다.세칭 슬라이드 기타란 뭔가를 보여준거다.

옛날에 학교 앞에 가면 LP 만 쌓아놓고 틀어주는 곳이 있었다.그집에 가면 이 앤솔로지 음반이 종이벽지 처럼 인쇄되어 한 쪽면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 컴컴한 공간에서 듣는 듀언올맨의 기타소리라니......끝내줬다. 아...24이란 나이에 사라질 청춘이 이 처럼 멋진 음악을 남기다니.....천재는 박명인가?

이 음반에는 그가 활동했던 올맨브라더스 시절의 음악과 윌슨피켓,존 하몬드,보즈 스캣,아레사 프렝클린등의 세션 음악들이 들어있다.

음반 첫곡이 아우어글라스가 불러주는 비비킹 메들리인데...음반 좀 있는 바에 가면 이 곡을 꼭 주문하면서 맥주한잔 한다.맥주 맛이 절로 나는 곡이다.

그외에도 너무 멋진 곡들이 많은데...윌슨 피켓이 불러주는 비틀즈의 헤이주드나 보즈스캣의 노래

그리고 올맨 브라더스의 스테이츠보드 브루스 같은 곡들은 귀에 쏙쏙 들어온다.물론 레일라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