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에카테리나 궁전이란다.

차를 지하주차장에 넣지 않아서였을까?  운전대에 손이 얼어붙는지 알았다. 그다지 춥지도 않았건만 마음 속의 냉기가 손끝을 운전대보다 더 차게 만들었나 보다.

냉냉한 출근길. 심란한 마음으로 또 한 주를 시작하고 있었다. 마음이 제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내가 진단한 현재 내 가장 커다란 문제다.

불가의 코끼리를 비유하자면.. 지금 내 마음 속에는 미친 코끼리가 날뛰고 있다. 

"마음의 코끼리가 풀어지면/ 무간지옥의 해를 입히지만

길들여지지 않은 미친 코끼리도/ 이만큼 해를 입히지는 않는다."

라디오를 틀었다.

하차투리안의 <가면무도회> 중 왈츠가 흘러나왔다. 유명한 곡이고 나 역시 좋아하는 음악이다.일주일 정도 겨울 속으로 여행을 다니고 싶다. 불가능하다. 채워지지 않는 욕망이 더 강렬한 법이다. 그리고 그 고통 역시.

러시아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언젠가 국내 항공사가 러시아 취항을 홍보하면서 광고음악으로 이 곡을 쓴 적이 있어서 더 그랬을지도

 '엑설런트 인 플라잇'

최근에 이 곡은 빙상장에서 들을 수 있다. 김연아는 쇼트프로그램에서 생상의 곡을 쓰고 있고 프리프로그램에서는 림스키코르샤코프를 쓴다. 그녀의 라이벌 아사다 미호는 하차투리안을 쓴다. 나 역시 김연아를 응원하긴 하지만 사실 그 둘의 연기를 더 응원한다. 맞수가 있다는 것은 관객에게 더 큰 재미를 준다. 어설픈 스포츠 애국주의에 휩쓸리지만 않는다면 최선을 다한 두 열정의 연기를 100% 즐길 수 있다. 

오늘은 하루 종일 하차투리안의 왈츠가 내 귀신송이 될 듯 하다.

 

 아사다 미오의 프리

 

 

김연아의 쇼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