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 다녀왔다.

역에서 처갓집 가는 길에 풍경을 보았다.거리 곳곳에 파란색 대형 현수막이 치맛자락을 펄럭이고 있었다.이번 총선에 등록한 한나라당 예비후보들의 것이다.공천 경쟁률이 거의 5대 1 수준이라고 한다.다른 당들이 통합하랴 분당하랴 어수선한 와중에 한나라당은 공천신청을 마감했다.그리고 여타 매체들이 예상하고 있듯이 그들에게 일단 공천만 되면 여의도가는 길의 절반 이상은 이룬 셈이다.마치 올림픽을 앞둔 한국 양궁 대표선수 선발전을 보는 듯 하다.올림픽 금메달보다 국내 선발전에서 뽑히기 더 힘들다던가....한나라당 공천 받기가 국회의원되기보다 더 힘든 지역구가 꽤나 많을 듯 하다.

가장 재미있는 거리는 사거리 모퉁이를 차지하고 있는 건물에 각각 푸른 현수막이 쳐져있는 곳이었다.마치 차가운 물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었다.날씨도 차가운데...파란색 도배라니

내가 사는 부산에서는 '강아지도 한나라당 푸른 마크달고 나오면 당선된다 ' 라는 비아냥 섞인 우스개 소리가 있다.오늘 신문을 보다가 한나라당 공천 신청자 명단을 보았다.부산쪽에 누가 있나 대략 보았다.박근혜계와의 관계가 일단 진정 국면을 보여서 부산쪽에도 일단 살아남을 현역의원들이 있어보이는데 -사실 그 전까지는 실명이 거론되면서 여러가지 정보들이 흘러다녔다.김00의원 1순위로 탈락,정00의원 최고위원 도전,본인은 낙관 그러나...거의 이래 저래 현역의원들의 탈락 라인까지 짜져있었다- 누가 되던 아마 이 동네에서는 한나라당 공천이 금배지 예비증서가 되는 것에는 변화가 없을 듯 하다.

이명박의 코드인사가 '소망교회,교수,영남'이라니까 이 중 어떤 사람은 더 큰 역할을 맡을 수도 있겠지...대표적으로 탈맑스주의적 범좌파(?) 교수로 지난 총선까지 D대학에서 교수하던 박00의원은 그런 예가 될 듯 하다.교회다니는 지는 모르겠다.

총선을 앞두고 이런 글이 와닿는다.

>> 접힌 부분 펼치기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글샘 2008-02-12 1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 우리 손에 손잡고 소망교회를 다닙시다. ㅎㅎㅎ
숭례문도 봉헌했으니... 그분이 곧 오시겠죠. 불신지옥이라는데...

드팀전 2008-02-12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숭례문이 뭐 꼭 이명박 때문이었겠습니까...설령 이명박이 개방했다고 하더라도 꽤 긴시간동안 이런 문제들에 대해 예상하고 준비할 시간은 있었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으니...그들만이 아니라 무심했던 우리들의 책임도 있겠지요.매번 이런 일이 생길때면 tv에서 나오는 "예고된 재앙'이라는 말이 지긋합니다.그만큼 기본적인 것들에 대한 원칙도 많이 부족하다는 뜻이겟지요.

저희 말고도 소망교회 신도가 대거 늘고 있다니 따로 찾아가서 교세를 확장해 줄 필요는 없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