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에게 외동딸이있었다. 그 딸이 무서운 병에 걸렸지만
약이 없었다. 의사는 신약을 먹이지 않는 한 살아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임금은 자기 딸의 병을 낫게 하는 자에
게 딸을 주고, 다음 왕으로 삼겠다는 포고를 내렸다.
아주 먼 변두리 지방에 세 형제가 살고 있었는데, 맏형이 망
원경으로 그 포고문을 보았다. 세 형제는 공주의 병을 낫게
해 주자고 의논했다.
둘째는 마술 융단을 갖고 있었고, 셋째는 마술 사과를 갖고
있었다. 마술 사과를 먹으면 무슨 병이라도 씻은 듯이 나을
수 있었다. 그래서 세 사람이 마술 융단을 타고 왕궁으로 가
서 공주에게 사과를 먹이자 공주의 병은 깨끗이 나았다. 모
두들 대단히 기뻐했고, 임금님은 큰 잔치를 베풀어 새로운
왕위 계승자를 발표하려 했다. 그러자 맏형이 ˝나의 망원경
이 없었더라면 우리들은 공주가 아픈 사실도 모르지 않았겠
느냐!˝고 주장했고, 둘째 형은 ˝마술 융단이 없었더라면 이
렇게 먼 곳까지 도저히 올 수가 없다˝고 말했으며, 셋째는
˝만약 사과가 없었더라면 병은 낫지 못했을 것이 아닌가!˝라
고 말했다.
당신이 왕이라면 세 사람 가운데 누구에게 공주를 시집보내
겠는가?
답은 *사과를 가진 사나이*다.
융단을 갖고 있던 사나이는 융단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며,
망원경을 갖고 있던 사나이도 여전히 망원경을 갖고 있다.
그러나 사과를 갖고 있던 사나이는 사과를 바쳐 버렸기 때문
에 아무것도 갖고 있지 않다. 이는 모든 것을 한 가지에 전
부 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이르는 것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