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성룡을 좋아했다.
(다른 중국 느와르 영화보다) 가벼운 분위기에 재미있는 액션때문이었을까?
황비홍이나 이연걸이 나오는 액션영화보다 성룡이 출연하는 액션 영화를 더 좋아했다.
게다가 성룡은 와이어나 다른 특수 기기, 대역 없이 쌩짜로 영화를 찍고 영화 뒤에 나오는 (실제상황이라면 사람이 죽을 수도 있었던) NG장면을 낄낄대며 보기를 즐겼다.
- 그 쌩짜 액션때문에 실제로 성룡이 죽을 뻔한 상황도 여럿 있었다지만.

폴리스 스토리도 재미있었지만 성룡이 춘리 분장을 하는 장면이 나오는 영화도 좋아했다.

더 포리너는 젊은 성룡 시절의 쌩짜 액션이 나오는 영화는 아니다.
- 현재 성룡 아저씨(혹은 할아버지)의 나이가 만으로도 60세가 넘은 시점에서 쌩짜로 액션 찍다가 진짜 죽을지도.

진중하고 무거워진 분위기에 성룡은 아버지가 되어 슬픔과 분노에 가득차 싸우고 있었다.
- 슬픔이 더 컸던 영화.

영화를 보면서 성룡을 제외한 다른 사람은 도대체가 왜 싸우는지 알 수 없었고, 그 사람들이 말하는 정의나 대의가 무엇인지 알 수 없었다.
머릿 속에는 온통 관념이나 과거만 남아있다고 느껴질 뿐이었다.
가족을 잃은 슬픔과 고통 속에서 싸우는 성룡만 부각되고 있었다.

은 복수를 했지만, 결국 그에게 남은 것은 무엇이었을까?
가족을 모두 잃은 상황에서 복수 이후에 보이는 감정은 슬픔뿐이었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