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Michelle Yeoh -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2022)(한글무자막)(4K Ultra HD + Blu-ray)
Various Artists / LIONSGATE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에서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를 검색하면 양자경의 더 모든 날 모든 순간이라는 제목의 영화도 같이 검색된다. 두 개 모두 같은 영화인데 하나는 영어 표기이고 하나는 한국어 표기일 뿐이라서 그럴려니 치는데 도대체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2022년 10월 12일 개봉이고 양자경의 더 모든 날 모든 순간은 2022년 11월 23일 개봉인 것이 이해가 안 된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올해 개봉한 영화 중 입소문을 타며 꽤나 호평을 받았던 영화이다. 나도 영화관에서 보려고 했는데 뭔가 시간이 잘 안 맞아서 보지 못 하고 있다가 네이버 영화로 보게 되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이라 월 1회 영화 1편을 공짜로 볼 수 있는데 정말 땡큐로구나.

살아가면서 다양한 선택을 할 때마가 인생이 갈라지고 쪼개져서 하나의 사람이 여러 순간에 다양한 삶을 살고 있다는 설정, 가족 내부의 갈등, 악과의 싸움 등을 B급이지만 상당히 호쾌하고 아시아 정서에 맞지만 남성 가장이 아닌 여성 가장을 전면에 내세운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상당한 수작이라고 생각한다. 아시아 가정이지만 일반적인 다른 가족 구성원을 억압한다는 식의 남성 가장이 아닌 모든 일을 이끌어가는 여성가장과 부드러운 남성이 남편으로 나온다는 설정도 좋았지만 여성 애인이 있는 딸과 엄마의 관계도 상당히 잘 풀어낸 것 같다. 이 영화의 해석에 대한 것은 나보다 다른 영화 리뷰에서 더 잘 썼을 것 같아서 따로 쓰지 않고 가족에게 제대로 된 커밍아웃을 하고 인정을 받고 싶어하는 레즈비언 여성과 그거를 극구 만류하는 아시아 출신 어머니의 극 초반의 대화를 보면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 말만 어떻게 그렇게 골라서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현실에서 얼마나 비일비재하게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다. 단순하게 보면 멀티버스에 광기를 떠맡긴 B급 코미디 영화지만 하나하나 살펴볼 수록 모녀의 관계와 각 위치에서 살아가는 인생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다. 서로가 서로를 위한다는 말로 상처 주는 말을 하고 있을 때, 우리는 점점 더 멀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th9487 2023-05-19 1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글제목은 메박에서개봉한 확장판이라 따로표시되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