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블 데드 1+2 합본 (2disc) - [초특가판]
샘 레이미 감독, 브루스 켐벨 출연 / 새서울 미디어 / 200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3년에 미국에서 개봉한 이블데드는 이블데드 시리즈의 리부트 버전이다. 리메이크가 아니라 리부트인 이유는 원작과 캐릭터의 이름과 여러 정보가 다르기 때문이다. 원작처럼 여성 3명, 남성 2명이 메인 캐릭터이고 그 중 남성 1명과 여성 1명이 남매라는 점, 남성 1과 남매인 여성 1를 제외하고 여성 2와 여성 3이 남성 1, 남성 2와 연인관계라는 설정의 거의 비슷하지만 그 외 여러 부분(오두막을 찾은 이유, 이름, 특정 설정 등)이 모두 다르다.

2013년 리부트 이블데드는 너무 잔인해서 한국 개봉이 취소되었다는데 영화를 보기 전까지는 '잔인해봤자 얼마나 잔인하겠어?'라는 생각이 '이 정도의 잔인함이라면 영상물등급위원회를 통과하지 못 했어도 인정.'으로 바뀌어버렸다. 원래 원작 자체가 상당히 고어하고 호러스러우며 잔인한 장면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것은 맞는데 쿠엔틴 타란티노의 잔혹 액션 영화를 보면서 '영화를 저렇게도 만들 수 있지.'라면 그럴려니 하고 영화를 보는 나조차 '아니, 이건 좀 심하잖아.'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엄청난 잔혹도가 나온다. 그냥 호러/공포영화가 아니라 잔혹함을 극대화시킨 피투성이 영화라서 이런 거를 무서워하면 최대한 절대 보지 말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참고로 나는 뮤지컬 이블데드를 좋아해서 원래는 코미디인데 호러와 좀비를 가미한 마라맛 코미디를 생각하고 영화를 보기 시작했는데, 영화를 보다보니 마라맛 코미디가 아니라 마라만 있는 잔혹 극대화 호러/공포 영화였다. 미국에서는 제작비 대비 거두어드린 수익이 꽤 많아서 속편인 이블데드 라이즈가 개봉될 수 있다고 하고 아마 올해 2022년 중 OTT를 통해 개봉할 예정이라고 한다. 과연 내가 이블데드 라이즈를 볼까 모르겠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캐모마일 2022-05-29 2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블데드 시리즈 좋아해서 영화, 드라마 시청했습니다. 리메이크작은 원작 특유의 병맛 코미디 부분을 제외하고 호러에 집중한 듯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작의 정서를 더 좋아하지만 올해 속편이 나온다니 기대가 되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sijifs 2022-05-30 10:53   좋아요 0 | URL
저는 아직 원작을 보지 못했는데, 원작영화는 병맛 코미디 호러라니 관심이 생기는군요. 시간이 될 때 한 번 봐야겠군요.